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물메기탕 끓이는법 생선 지리탕 12월제철해산물 물메기요리 생선국

반응형



얼마 전에 횟집에 가니 물메기탕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는 것 있죠?

오늘 홈플에서 장을 보다가 물메기가 있어서 물메기탕 끓여먹었더니 너무 맛있는 것 있죠?

신선한 물메기로 시원한 지리탕 만들어보세요


참 곰치랑 물메기는 비슷하게 생겼는데 다르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재료◈


물메기 1마리, 무 약간,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대파 1/3대, 콩나물 1줌, 

미나리 1줌, 국간장, 다진 마늘, 소금, 멸치 10마리

 

 


물메기는 많이 넣을수록 좋은데

저는 1마리만 구매해서 한 마리만 넣었어요

야채는 미나리와 콩나물이 들어가면

국물이 시원해서 좋아요.


물메기는 생선지리탕 해먹으면 살이 단단한 게

아니라 흐물흐물 한데~ 은근 국물이 시원해요


가장 먼저 무를 한줌 정도의 양을

납작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청양고추 1개 홍고추 한 개를

어슷 썰어주고 역시나 한 줌 정도의 미나리를

5cm 길이로 썰어주세요


물을 1.5리터를 넣은 후 코인육수 2개를 넣어서

멸치육수를 만들었어요


그냥 끓이는 것보다 육수가 필요한데

멸치 코인육수를 사용하니 간편하고

국물이 깔끔해서 좋네요


멸치육수가 났다면 가장 먼저

무를 넣어주세요~


무가 익으면 물메기를 넣어주세요~


콩나물을 한줌 넣어주세요

저는 콩나물이 없어서 숙주나물을 넣었는데

콩나물을 넣어주면 좋아요


그리고 물메기탕 끓이는법 간을 해주는데요

국간장 1스푼을 넣습니다

부족한 간은 소금을 넣어서 맞춰주세요

다진 마늘은 1/2스푼 정도 넣었어요


물메기탕은 오래 끓일 필요 없어요

미나리와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고 끓여주면 됩니다

대파가 있으면 넣어줘도 좋아요

저는 깜박했네요

이것만 넣어도 국물이 시원하다고 할까 해장국으로 딱이네요


물메기가 부드러워서 술술 넘어갔어요

 

 



국물도 시원하고 남편 왈 술 먹고 다음날에 먹으면 좋겠다고 ㅎㅎ

아무튼 별것 들어간 것도 없는데 국물이 맛있어요


12월제철해산물 물메기요리 

생선국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마트에 가니 대구도 보이고~ 아구도 보이고 무엇을 고를까 하다 물메기는 처음으로 끓여보았는데 맛있어서 자주 먹어봐야겠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