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순대국 만들기 다대기 순대 요리 사골육수 활용 순댓국 순대국밥

반응형




순대를 좋아해서 냉동실에 순대가 항상

있답니다. 순대가 간단하게 해동해서

떡볶이에 넣어서 먹어도 맛있기도 하고

요즘같이 추울 때 따끈한 국물요리해서

먹으면 든든한 식사로도 가능해요


오늘은 간단하게 만드는 사골육수 활용

해서 만드는 순대국 만들기 해볼께요

집에서도 순대와 사골육수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


순대 , 부추 약간, 대파 약간, 후추, 소금

순대국밥 다대기 양념 : 고춧가루, 

간 마늘, 국간장


순대는 해동시켜서 준비했어요

냉장순대는 바로 잘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순대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평소보다는 약간 두껍게 잘라주는 것이 좋아요.


순대 요리 순대국밥에 들어갈 야채는 

대파와 부추인데요

대파는 약간의 양을 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이번 사골육수는 고기가 있어서 같이 사용했어요

고기가 있으니 더 맛있다고 할까요?

끓이기만 하면 되니 간단한 순대국 육수가

완성되었어요


사골육수가 끓어오른다면 순대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대파도 같이 끓여주세요

 

 



너무 오랫동안 순대를 끓이면 순대가 풀어질 수

있으니 순대를 넣고 한소끔 끓여준다는

느낌으로 끓여주세요​


그래야지 순대가 풀어지지 않아요.


순대국이 많지 않아서

들어갈 다대기는 많이 만들지 않았어요


순대국 다대기 만들기

고춧가루 1스푼

다진 마늘 0.5스푼

국간장 1스푼

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이제 순대국 만들기 완성이 되었으면

순대국밥을 만들어야겠죠?

 

 


용기에 밥을 담아줍니다


아까 끓여준 순대국을 올려주면 됩니다

여기에 부추무침이나 부추를 올려주면

맛있는 순대국 완성

이번에는 찰순대가 아닌 옛날순대

라고 해야 하나 그 순대를

사용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국물이 사골육수니 맛있기도 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순대를 넣어서 

더욱더 맛있는 것 있죠?


여기에 순대국 다대기도 올리고 하면

얼큰하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잘 익은 깍두기나 김치를 넣어서 만들면

꿀맛이랍니다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아침저녁은 날씨가 쌀쌀해서 춥잖아요

이럴 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단 국밥 만들기

라고 해야 하나

사골육수 활용 요리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