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밥, 국, 찌개

매생이굴국 끓이는법 매생이 요리

반응형

 




마트에 가니 매생이가 보여서 매생이와 굴을 넣어서 매생이굴국끓이는법 으로 맛있게 먹었어요

바다의 내음이 살아나는 맛이랄까~ 간단하면서 먹으면 담백한 맛이라 종종 끓인답니다.


◆재료◆


매생이, 굴, 대파, 액젓, 소금, 코인육수


매생이굴국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하죠?

여기에 무를 넣어도 좋은데 저는 간단하게 매생이와 굴만 넣어서 만들었어요


우선 매생이를 씻어줍니다.

이렇게 마트에서 파는 생매생이는 깨끗한 편이라 흐르는 물에 2번정도 씻어줬어요

 

 



이물질이 없으니 따로 더 헹구지 않았습니다

물기를 빼주기 위해서 채반에 받쳐주세요!


이제 매생이굴국끓이는법 해줄까요?

육수를 넣으면 좀 더 맛있기에 멸치 코인육수를 사용해서 육수를 만들어주었어요

간편하기도 하고 매생이국 더욱더 맛있어집니다


매생이국에 들어갈 야채는 따로 없어요

대파만 들어가는데 대파는 잘게 약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그 사이 멸치육수가 잘 만들어진 것 같아요


그럼 바로 매생이를 넣어주세요

생매생이를 넣었는데 요즘에는 4계절 매생이를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건조 매생이로도 혹은 냉동 매생이로 즐길 수 있는데 마트에 보니 이제 매생이가 나와서 바로 즐기면 좋을 것 같아요


그다음 굴을 넣어주세요

매생이와 굴은 오랫동안 끓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넣고 간을 바로 해주세요!


간은 저는 멸치 액젓을 1스푼 넣었어요

소금만 넣어도 좋겠지만 멸치 액젓을 넣으면 맛이 더욱더 풍부해집니다


부족한 간은 소금을 넣어서 맞춰주세요!


굴과 매생이에서 나오는 뽀얀 육수가 정말 맛있어 보이죠?


마지막으로 매생이 요리 매생이 굴국 끓이는법

대파를 넣어주세요!

 

 



다진 마늘은 다로 넣지 않았는데 다진 마늘을 넣어줘도 좋아요


바다의 싱그러움이 담긴 매생이국 끓이는 법 간단하기도 하고 겨울철 맛있는 국이라고 할까~ 아까 담백하게 먹었어요

기호에 따라서 참기름을 살짝 넣어줘도 맛있답니다


점심은 드셨나요?

저는 아이들이 카레 해달라고 해서 만들어줬는데 아이가 정말 잘 먹었어요

오늘 낮은 날이 좋은데 나들이 좋은 날씨 같은데 좋은 시간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