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마약 계란장 만들기 반숙계란장 달걀장 삶은달걀요리

반응형




한때 인터넷에서 붐이었던 반숙계란장

저도 열심히 만들어 먹었답니다

밑반찬 종류별로 많이 만드는 중인데

반숙계란장도 만들어 봤어요. 

아이들도 잘 먹고 저도 오래간만에 먹으니

맛있게 잘 먹었어요

백종원 마약 계란장 만들기

쉽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계란 10개, 양파 반 개,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대파 1/2대, 간장

설탕, 물, 통깨


계란장 만들기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합니다

계란은 10개인데 이번에는 저는

8개밖에 없어서 못 만들었어요


대파 대신 쪽파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반숙계란장 만들기 계란 삶는 시간이

중요한데 반숙계한 삶는 시간과

삶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넓은 팬에 계란을 넣습니다 

그리고 계란껍질을 보다 잘 까게 

하는 방법은 바로 식초 1스푼

소금 1스푼을 넣으면 껍질을 깔 때

잘 까진답니다.


계란 반숙 시간은 대략

냄비에 물을 넣은 후 강불에서

불을 넣어준 후 물이 끓어오르면

7분만 삶으면 됩니다.


좀 더 삶으면 점점 노른자가 익으니

취향껏 삶는 시간을 조절해 줍니다​


삶은달걀요리 간장계란장 만들기

계란이 삶아지면 차가운 물에 담가주면

껍질을 잘 깔 수 있어요


그래도 생각보다 잘 삶아져서

껍질을 잘 깔 수 있었어요​


그냥 먹어도 촉촉하면서 맛있긴 해요


이제 반숙계란장 만들기에 들어갈

재료들을 준비를 할까 해요


야채들은 딱 4가지

양파 1/2개, 대파 1/3대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가 들어갑니다


매운맛이 좋으면 청양고추를

더 추가해 주면 됩니다


아이가 있다면 청양고추는 빼주세요


위의 재료들을 잘게 다져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대파는 파란 부분을 사용하면 좋은데

저는 없어서 흰 부분을 사용했어요


재료 준비가 다 되었으니

백종원 반숙계란장 양념을 만들어볼까 해요


들어가는 것은 설탕 200ml, 물 200ml

간장 200ml가 들어갑니다


1:1:1의 비율로 만드는데요


밀폐용기에 설탕 200ml를 넣습니다

후기를 보니 설탕 1컵은 달다고 해서

저는 2/3컵으로 줄여서 만들었는데 

딱 좋더라고요 


물 200ml

간장 200ml를 넣습니다


설탕이 들어갔으니 수저를 가지고

설탕이 녹도록 잘 저어줍니다


계란을 넣고아까 다져둔, 청양고추,

홍고추  양파, 대파를 넣습니다.


반숙계란장의 특징은 바로 

간장물을 끓이지 않고 바로 사용해서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설탕이 잘 녹았다면 계란을 넣습니다.


그리고 통깨는 취향껏 뿌려줍니다

통깨를 1스푼 넣어줬어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반숙계란장인데요

만드는방법 정말 간단하죠?​


바로 먹어도 괜찮지만

냉장고에서 대략 3시간 정도 두니

계란이 좀 더 진해진 것을 볼 수 있어요


대략 3일 정도는 먹을 수 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먹는다고 할까

저희는 2끼 만에 순삭 했어요


계란장 만들기

계란 노른자가 반숙이라서

더 맛있다고 할까 개인적으로 노른자를

완전히 익힌 것보다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아무튼 오래간만에 먹어서 그런지

정말 맛있었던 것 같아요 ㅎㅎ

 

 


요즘 그래도 집밥을 많이 먹으려고 해서

밑반찬을 많이 만드려고 하는데

마약계란장도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ㅎㅎ


아무튼 위의 방법대로 하면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계란 반찬 중에 맛있는 것 같아요


먹고 남은 계란은 또 사용해도 괜찮으며

밥 비벼 먹어도 괜찮아요


아무튼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