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고기용만능소스 만능고기양념장: LA갈비 만들기

반응형

명절때 갈비 많이들 드실 것 같은데요

명절때 먹고 남은 갈비가 있어서 만들어보았는데요

이번에 집밥 백선생에서 나온 만능고기양념장으로 만들어보았는데 별것 들어가지 않아도 왠걸~ 너무 맛있는 거예요

만능고기양념장으로 갈비는 물론 다양한 고기요리를 할 수 있다고 하니 한번 만들어서 고기요리에 사용해보세요!

 

 

고기용 만능소스는 재료

 진간장 2컵, 설탕 1컵, 맛술 1컵, 물 2컵, 간마늘 반 컵, 생강 1숟갈, 다진 파, 참기름 3분의1컵

 

생각보다 재료가 간단합니다

 

 

 

우선 양이 많기때문에 저양대로 하면 많이 양념이 남는데요

진간장 : 설탕 : 맛술 : 물 = 2 :1 :1 :2의 비율로 맞춰주시면 대략 맞다고 해요

 

 

 

고기양념이기때문에 생강은 필수로 넣어주셔야합니다!

원레시피대로 하면 양이 꽤 많아서 갈비가 5kg정도 되야지 맞는것 같아요

저는 반 정도로 줄여서 만들었답니다

 

LA갈비는 물론 다양한 고기양념에 넣으면 맛있다고 해요

추석때 남은 배가 있다면 넣어주면 더욱 더 맛있겠죠?

 

 

고기는 2KG를 준비해서 핏물을 빼줍니다

흐르는물에 빼주면 좋겠지만 누린내를 없애기 위해서 시간이 날때마다 물을 갈아주면서 피를 빼주었어요

 

 

핏물을 빼준 고기에 고기용만능소스를 넣어줍니다

30분 정도 숙성해서 바로 먹어도 된다하지만 저는 반나절정도 숙성을 시켜주었습니다

 

 

넓은 웍에다 양념과 함께 고기를 넉넉하게 넣어서 끓여줍니다

 

 

어느정도 양념이 졸아들었다면 LA갈비 완성!

별다른 양념을 넣지 않았는데도 윤기가 좔좔~ 정말 맛있게 보이죠?

 

 

맛있는 고명을 올려주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보통 LA갈비 만들면 배나 사과를 갈아서 넣든지 하는데

그런것을 넣지않고도 이렇게 맛있게 만들 수 있다니

역시 백종원 레시피는 진리입니다 ㅋㅋ

 

 

 

 

명절때만 LA갈비를 먹게 되는제 저희집은 생일이나 가끔씩 먹고 싶을때 만들게 되는데요

매번 양념을 만들려면 힘들던데 이렇게 간편하게 만능고기양념장으로 만든다면~ 언제든 다양한 고기요리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