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집밥 백선생 백종원 두부조림 맛있네요!

반응형

 집밥 백선생 백종원 두부조림 맛있네요!

 

다들 점심들은 드셨나요?

저는 점심으로 두부조림을 만들어서 먹었는데 어제 집밥 백선생에 나온 두부요리 중 두부조림을 만들어먹었는데요

어쩜 맛있는지 밥 한공기 뚝딱했답니다!

두부조림 2가지 버전중 저는 두부를 팬에 기름에 구워서 만들었는데

내일은 다른 버전으로 만들어볼려고 해요

 

 

두부조림 재료 : 두부 600g, 양파 반개, 대파 1/2대, 고춧가루 1스푼, 간장3스푼, 맛술1스푼, 다진마늘 반스푼, 설탕 반스푼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팬에서 구워줍니다

약한 불로 느긋하게 구워주셔야지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지는 것 같아요

1모는 양이 적어서 300g 두부 2모를 사용했어요

 

 

노릇노릇 하게 두부가 구워졌으면 기름은 따로 버리고 팬에 두부를 놓아줍니다

노릇노릇 튀기듯이 두부를 구워서 그런지 바삭하니 이것만 먹어도 맛있었어요

 

 

두부 위에 양파와 파를 먹기 좋게 썰은 후 올려준 후

물은 두부가 잠길정도로만 약간 부어줍니다

 

 

 

양념을 해주는데요

간장3스푼, 다진마늘 반스푼, 고춧가루 1스푼, 설탕 반스푼, 맛술 1스푼을 넣은 후 끓여주면 됩니다

 

 

보글보글~ 끓는 냄새가 어쩜 좋은지~ 빨리 양념이 두부에 베이도록 수저로 잘 섞어주었어요

두부가 기름에 구워서 양념이 두부에 잘 베어든답니다

또 두부를 기름에 구워서인지 으스러지지 않고 두부 형태로 고스란히 만들어졌어요

 

 

완성된 두부조림입니다

두부조림 하면서 양념이 딱 맞기 힘든데 딱 맞더라구요~

따끈할때 먹으니 어찌나 맛있던지 두부조림 만 있어도 밥 한공기 뚝딱할 것 같았어요!

 

 

 

 역시 믿고 만들어 먹는 집밥 백선생 두부조림!

다음에는 새우젓을 넣은 두부조림의 맛은 어떨지 만들어봐야겠어요!

오늘 저녁 반찬은 두부조림 어떨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