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단호박죽 만들기 미니 밤호박죽 만드는법

반응형




제가 좋아하는 호박죽

단호박을 가지고 만들어보았어요

미니 단호박이라서 더욱더 맛있었는데

살짝 밤호박철이 지나서 아쉽지만

그래도 단호박이 달달해서 그런지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백종원 단호박죽 만들기 레시피로

만들었는데 역시나 쉽게 만들었어요


■재료■


단호박 1개, 찬밥 1공기 물 4컵

설탕 2 큰 술, 소금 1/3 큰 술


저는 단호박이 미니 사이즈라서

2개를 사용했으니 참고하세요!


단호박요리 단호박죽 만들기

우선 단호박 손질부터 해볼게요

 

 


단호박은 딱딱하니 살짝

전자레인지에서 익혀주는데요


4분 정도 돌리면 단호박이 익어서

자르기 좋은 상태로 된답니다


단호박은 반으로 잘라주세요!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그런지

반으로 자르는 것도 간편했어요


단호박의 씨를 제거해 줍니다

수저를 가지고 제거해 주니 

쉽게 제거가 되었어요


그다음 단호박의 껍질을 칼로 잘라줍니다

단호박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자른 단호박은 믹서기에 담아서

곱게 갈아줄 예정이랍니다


단호박이 딱딱해서 갈면 잘 안 갈리니

이때 물을 넣어주는데요

물은 2컵을 넣습니다 


그리고 믹서기에

 단호박을 갈아줍니다

곱게 잘 갈렸죠?


그다음 백종원 단호박죽 만들기

믹서기에 찬밥을 1공기 넣습니다

그럼 따로 쌀을 넣거나 하지 않고

쉽게 죽 만들기가 된답니다

이때 물을 더 보충해 주세요

2컵을 넣습니다


총 4컵을 넣은 후 갈아주었으니 

참고하세요!


밥을 넣고 한 번 더 갈아주세요

곱게 갈아줘도 좋고

밥이 씹히는 것이 좋다면

밥을 넣고 많이 갈지 않아도 좋아요


잘 갈린 단호박은 커다란 팬에 넣은 후 

끓여줄 예정이랍니다 


이때 팬은 깊은 것이 좋아요

약불로 은근하게 끓여줘야지 단호박죽에서

호박의 풋내가 나지 않아요


죽이 푹 익을 때까지 끓여주면 됩니다


어느 정도 호박죽 으로 되었다면

설탕을 넣습니다


설탕 2 큰 술

소금 1/3 큰 술을

을 넣어주세요


단맛은 호박의 단맛에 따라서

조절해도 좋아요 


맛있는 단호박죽 만드는법 완성이랍니다

찬밥을 넣어서 그런지

쉽게 만들 수 있었답니다

 

 


단호박이 달달해서 그런지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호박죽 끓이는법 어렵지 않죠?

늙은호박죽도 이렇게 끓여도 맛있었어요


단호박이야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니

죽으로 만들어도 좋고

스프로도 만들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