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마약 계란장 만들기 반숙계란장 달걀장 삶은달걀요리 간장계란장

반응형



끓이지 않는 장조림이라고 해야 하나 마약계란장 만들기 인기였는데요. 여름철에는 종종 만들어 먹는답니다. 반숙 계란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자꾸 만들게 된다고 할까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간단하니~ 자주 만들게 되는 것 같아요 


■재료■


계란 10알, 양파 1/2개,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대파 반개, 진간장, 물, 설탕, 깨 


저는 계란은 10개를 사용했는데 10개 기준인데 좀 더 많아도 적어도 상관없어요~

 

 


계란 반숙으로 삶아서 만드는데 꼭 반숙이 아니더라도 완숙이라도 상관없습니다. 삶은 계란이면 다 가능합니다 


삶은달걀요리 백종원 마약 계란장 만들기 계란 반숙 만드는 법은 우선 냄비에 물을 계란이 잠길 정도로 담고 식초 1스푼 + 소금 1스푼을 넣고 계란을 삶아줍니다

계란 반숙 시간은 냄비에 물을 넣은 후 물이 끓어오른 후 대략 7분~ 8분 사이로 삶게 되면 반숙으로 삶게 됩니다 


계란이 삶아지면 차가운 물에 둔 후 계란이 식으면 껍질을 까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대파 1/2개를 잘게 썰어주고 양파도 1/2개를 잘게 썰어줍니다

홍고추와 청양고추도 1개씩을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야채의 양은 취향껏 더 넣어주세요


백종원 반숙계란장 이제 들어갈 양념을 만들어볼까 해요

원 레시피는 설탕 200ml + 물 200ml + 간장 200ml 1:1:1의 비율로 만들게 되는데요. 

​설탕이 많이 들어간다고 해서 저는 여기서 설탕의 양을 2/3컵으로 줄이니 딱 좋았어요 단것을 싫어하면 설탕의 양을 줄여주세요

​설탕 2/3컵을 넣습니다


간장 200ml

물 200ml를 넣어주세요


설탕을 넣어서 잘 녹지 않거든요.

그러니 수저로 설탕이 잘 녹도록 저어주세요


설탕이 어느 정도 녹았다면 계란을 넣어주세요

저는 용기가 커서 계란이 정말 잠기지 않았어요 하지만 잘 굴러주면 되니 상관없답니다.


그다음 아까 잘라둔 고추, 대파, 양파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통깨 1스푼을 올려주면 끝 백종원 반숙계란장 만들기 간단하죠?


양념들을 넣은 후 잘 저어주면 됩니다 계란이 정말 잠기지 않아서 시간 날 때 가끔 흔들어주면 간장 양념이 골고루 잘 스며들어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달걀요리 반숙 계란장 반나절이면 간도 적당하고 맛있어요 ㅎㅎ 백종원 반숙달걀장~ 쉽게 만들 수 있죠?

 

 


계란 노른자가 적당히 잘 만들어져서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역시 장조림 하면 졸이느라 시간걸리는데 쉽게 만들 수 있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어제 밑반찬을 만들어둬서 어찌나 든든한지 모릅니다. 

그래도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선선해져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