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LA갈비재는법 갈비구이 양념장 소갈비구이 LA갈비구이만드는법 핏물빼기

반응형



​추석 명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는 명절 음식으로 갈비가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명절 때 맛있게 먹는 LA갈비구이 만들어보았어요. 갈비를 좋아해서 종종 만드는데 너무 맛있는것 있죠?

 

■재료■


la갈비 2kg

진간장 2컵

황설탕 1컵

맛술 1컵,

다진 마늘 1/2컵

다진 생강 1스푼

대파 2컵

참기름 4 큰 술

물 6컵

후추는 5번 정도 톡톡


LA갈비구이만드는법 핏물빼기

 

 



우선 LA갈비 핏물부터 빼주는 것이 좋아요

핏물을 제대로 빼야지 고기의 누린내가 안 나거든요.


차가운 물에서 핏물을 빼줍니다

대략 3~4번 물을 갈아준 후 3시간 이상 LA갈비 핏물을 빼준 것 같아요

날씨가 더우면 실내보다는 냉장고에 넣어서 핏물을 빼주세요!


이제 LA갈비구이 양념을 만들어볼까요?

백종원 LA갈비 양념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파 1대를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법 양념장 레시피입니다



진간장 2컵

황설탕 1컵

맛술 1컵,

다진 마늘 1/2컵

다진 생강 1스푼

대파 2컵

참기름 4 큰 술

물 6컵

후추는 5번 정도 톡톡

넣어준 후 저어주세요



LA갈비구이 양념장이 넉넉한 편이니 참고하세요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 고대로 만들었어요



MSG가 있으면 취향껏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연두가 있어서 1스푼 넣어줬어요


설탕이 잘 녹도록 LA갈비 양념장 잘 저어주세요


그리고 LA갈비를 넣어준 후 양념장에 잘 버무려줍니다.


바로 구워 먹는 것보다 냉장고에서 숙성을 시켜주는 것이 좋은데요

대략 3시간 이후부터 LA갈비구이 해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팬에 LA갈비를 차곡차곡 넣습니다


그리고 양념을 약간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으면 짜니까 많이는 넣지 말아 주세요


LA갈비구이 굽는 법은 처음에는 강불에 넣고 고기를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양념들이 줄어든다고 싶으면

중약 불로 줄여서 앞뒤로 맛있게 구워주세요

 

 



너무 센 불로 하면 탈 수 있으니 약불에서 졸여주면 맛있는 백종원 LA갈비구이 완성


촉촉하게 잘 구워진 것 같죠?

마지막으로 쪽파와 통깨를 솔솔 뿌려주세요

그럼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육질도 부드럽고 간도 적당히 잘 베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아이들도 어찌나 잘 먹던지~ 역시 LA갈비는 늘 먹어도 맛있죠 ㅎㅎ

LA갈비 2KG라 넉넉하게 먹을 수 있어서 대만족! 추석 명절 가족들과 적당히 즐기면 좋을 LA갈비구이 시판 양념장도 좋은데 역시 믿고 먹는 백종원  소갈비구이 양념장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맛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