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시금치무침 시금치 다듬기 손질 시금치나물무침

반응형




아니 시금치 가격보고 깜짝 놀랐잖아요

그래도 마트에 늦게 가니

할인해서 담아왔는데 제가 알던

시금치 가격이 아니라서 놀라울뿐입니다


아이들은 아직은 싫어하지만 조금씩

주면 그래도 먹어보기는 하더군요

시금치의 질감이 싫은건가..많이 주면

부담스러워해요

오늘은 백종원 시금치무침 레시피로 

만들었는데 맛있게 먹었어요 


■재료■


시금치 한단(250g) 소금, 다진 마늘, 

국간장, 참기름, 통깨


구매해서 바로 만들었어야 했는데

실온에 뒀더니 누런잎이 살짝 보이네요

시금치 손질 어렵지 않아요


우선 시금치 뿌리가 영양이 높아요

자르지 말고 같이 먹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열십자로 칼집을 낸 후 

쫙 뜯어주면 적당한 크기로 

시금치나물을 만들 수 있어요

 

 



시금치 다듬기 어렵지 않죠?


이렇게 손질한 시금치랍니다

250g 이긴 한데 풀면 많아 보이네요 


손질한 시금치는 아무래도 

흙이 있을 수 있어요

깨끗하게 씻기 위해 흐르는 물에

2~3번 정도 막 씻어주세요!


잘 씻은 시금치랍니다 

이제 데쳐주면 되겠죠?


냄비에 물을 끓여줍니다

물은 넉넉하게 넣어 주세요!


시금치 데치기 팁 중 하나가 

소금을 1/3스푼 넣는데요

그러면 시금치 데칠 때 

색깔이 파릇파릇 해지니

소금을 약간 넣어주면 좋아요 


물이 끓어오르면 시금치를 넣어주는데요

이때 시금치는 뿌리 쪽을 먼저 넣어주면

데칠 때 좋아요


시금치 데치는 시간은 대략 

30초 안되게 넣어주세요

 

 


너무 오랫동안 시금치를 넣으면

시금치가 물렁물렁해져서 식감이 별로예요


시금치가 파릇파릇 해졌죠?

30초 정도 넣은 후 바로 건져냅니다 


건져낸 시금치는 차가운 물에 헹궈서

빠르게 씻어주세요 


시금치의 물기를 짜주는데요

시금치 물기는 너무 꼭 짜지 마세요

너무 짜도 시금치가 맛이 없어져요


넓은 볼에 시금치를 담아주세요

백종원 섬초무침 양념은

우선 다진 마늘 1스푼 넣어주세요

간은 국간장으로 하는데

국간장 2스푼 넣습니다 


그리고 통깨지만 깨는 나물 요리에는

이렇게 갈아서 사용하면

더 고소하고 맛있어요

깨는 꼭 갈아서 넣어주세요 


참기름 2스푼 깨소금 2스푼을 

넣어주면 백종원 시금치나물무침 양념

완성이랍니다 


비닐장갑을 낀 후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먹어보니 간이 딱 떨어지더라고요 ㅎㅎ

아무튼 맛있어서 다 만들고 

몇 개 집어먹었어요 ㅎ


겨울시금치는 아니지만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가 한 접시 한끼에

다 먹었네요


시금치가 비싸긴해도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네요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