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명절음식 제사음식 소고기 산적구이 레시피

반응형




벌써 이번주가 추석입니다 이번 추석에는 어떠한 것을 준비해야하나 고민이 많이 되는것은 사실인데요

물가가 고공행진이기도 하고 또 태풍때문에 물가가 비싸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명절음식 제사 소고기 산적구이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사음식으로 많이들 소고기를 가지고 산적을 만드는데 생각보다 맛내기가 힘들어요

우선 산적부위는 우둔살을 준비했어요.


■재료■


산적용 고기 400g

맛술 2스푼

진간장 3.5스푼

매실엑기스  2스푼

참기름 1스푼


제사 음식에는 아무래도 파와 마늘을 사용하기 힘드니 누린내를 잡아주려면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 해주는것이 좋아요


키친타올로 앞뒤로 소고기 산적구이 고기 손질을 했습니다 


이제 명절음식 소고기 산적구이 양념을 해볼까요?


맛술 2스푼

진간장 3.5스푼

매실진액 2스푼

참기름 1스푼

을 넣어주세요!


대략 양념을 넣고 난뒤 모습인데요

 

 



바로 굽는것보다는 살짝 양념이 베이도록 보관해주는것이 좋아요

최소 30분이상 보관해주세요!


시간이 지나면 점점 양념이 베이는것을 볼 수 있어요

다진마늘과 파는 사용하지 않았어요

혹시나 배나 양파가 있으면 좋 더 넣어도 좋습니다 


팬에 기름을 살짝 둘러줍니다


그 다음 아까 양념한 제사 산적고기를 넣습니다

아무래도 양념이 된 고기니까 앞뒤로 중간불로 익혀주었어요

고기 속까지 아무래도 익어야하니 약불로 오랫동안 구워줬습니다


아무래도 두꺼운 고기라서 속까지 익혀주는것이 좋아요!


이렇게 해서 만든 명절음식 제사 소고기 선적구이랍니다

만드는방법 어렵지 않죠?

 

 



고기가 두툼해서 그런지 맛도 좋았어요

역시 고기는 맛있다 생각이 듭니다 :)


저는 잣가루가 있어서 솔솔 뿌려주니 더욱더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역시 한우로 만들어서 그런지 맛도 좋고~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올 추석 명절때 편하게 만들 수 있는 고기 레시피 중 하나랍니다 

맛있고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