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파프리카 고추잡채 만들기 꽃빵 고추잡채 레시피 돼지고기볶음 파프리카 요리

반응형




파프리카 고추잡채 만들기

어제 만들어서 먹었는데 간단하면서도

집에서 근사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아이들이 꽃빵에 올려서 

어찌나 잘 먹던지 맛있게 먹었답니다 


■재료■


돼지고기 잡채용 200g, 고추, 파프리카

간장, 참기름, 깨소금, 맛술, 다진 마늘


고추잡채니까 오이고추도 준비해 주고

파프리카도 준비했어요

돼지고기는 잡채용 200g을 

사용하면 됩니다.


고추잡채에 들어갈 재료는

저는 고추와 파프리카를 선택했어요

피망을 넣어도 좋은데 요것만 

넣어도 괜찮더라고요


오이고추는 2개를 채 썰어서 준비하고

파프리카도 오이고추의 양과 비슷하게

그리고 크기도 비슷하게 맞춰주세요!


파프리카 고추잡채 만들기

이렇게 썰어놓으니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으로 알록달록 색감이 예쁘네요


그다음 고기 양념을 해주는데요

간장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맛술 1큰술, 굴 소스 1클술

을 넣어주세요

 

 


후춧가루도 살짝 2번 정도 톡톡해서

넣어주면 고추잡채 레시피 

고기 양념 완성입니다


양념들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바로 돼지고기볶음 해도 좋지만

그래도 살짝 양념이 배면 

좀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바로 구웠어요


팬에 기름을 1스푼 넣고 돌려주세요

그리고 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고기는 하얗게 될 때까지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돼지고기가 다 익으면 

다 된 것이나 마찬가지랍니다

양념은 다했기에 고추와 파프리카를

넣고 볶아주세요 파프리카가 살짝 

익을 때까지만 볶아주면 됩니다


고추잡채 레시피

마지막 양념을 해볼까요?

참기름 1스푼, 통깨 1/2스푼을

넣으면 맛있는 파프리카 요리

고추잡채 만들기 완성이랍니다


고추잡채 꽃빵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담아주었어요

전자레인지 용기에 물 1스푼을 넣은 후

3분 정도 데워주면 촉촉하게 

꽃빵을 데울 수 있어요


접시에 먹음직스럽게 담아주면 됩니다!!

가운데에 돼지고기볶음 올려주고

꽃빵을 4개~ 6개를 올려주면 됩니다.

저희는 사이좋게 한 개씩 

먹으려고 4개를 준비했어요


손님 초대요리나 집들이 음식으로

고급스럽기도 하고 생각보다 

놓으면 예뻐서 종종 만들곤 하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해서 만들었는데

큰아이가 꽃빵에 올려서 잘 먹네요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