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생연어 요리 연어덮밥 만들기 연어 사케동 소스 연어 회덮밥 만들기 연어 숙성

반응형




연어를 좋아해서 주기적으로

1kg씩 주문해서 먹는데 연어 값이

비싸져서 참 아쉬워요 ㅠㅠ

그래도 한달에 2번 이상은

늘 먹어야겠기에 어제 1kg 주문해서

오늘 연어 숙성해서 연어덮밥 만들기 

해서 먹었더니 너무 맛있는 것 있죠 +ㅁ+


연어 숙성을 하면 확실히

감칠맛이 살아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재료■


연어, 양파, 쯔유, 와사비, 밥


뭔가 재료가 간단하죠?

우선 가장 먼저 연어 숙성!

연어 숙성하려면 다시마와 술이 필요해요

다시마는 큰 다시마 필수입니다

다시마 큰 것을 지난번 사서 오로지

연어 숙성할 때 사용하고 있어요


1kg의  연어랍니다 ㅎㅎ


기름기가 아주 좋죠

생연어로 즐겨도 좋지만 숙성과정을

거치기에 연어를 잘라줬어요


연어 숙성용기에 다시마 큰 것을

깔아주세요


그리고 연어를 넣습니다 


그리고 다시마를 덮어주세요!


물과 청주 1:1 비율로 다시마가

적셔질 정도로만 뿌려주세요

굵은소금으로 숙성해도 좋은데

전 이것만 해도 좋았어요


대략 하루 이상 숙성하면 쫀득한

감칠맛 있는 연어를 먹을 수 있어요

 

 


하루 지나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연어랍니다

먹음직스럽죠?


고추냉이 간장에 찍어 먹으면 꿀맛이에요


생연어 요리 연어덮밥 만들기

재료부터 손질할게요

양파는 반개를 채 썰어주세요


그리고 팬에 양파를 넣습니다


그리고 쯔유 3스푼을 넣었어요

쯔유가 없다면 

진간장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맛술 1큰술, 물 2큰술

을 넣은 후 끓여주기만 하면

연어덮밥 소스 완성입니다


양파가 익을 정도로만 끓여주세요

연어 사케동 소스 만드는법 간단하죠?


이제 그릇에 밥을 담아주세요

제가 다이어터라 현미밥을 살짝 담았어요


아까 만든 양파간장을 취향껏 넣었어요

여기에 간장은 1스푼 정도?

밥의 양에 따라서 

연어덮밥 소스 조절해 주세요!


그리고 연어는 양껏 올려줍니다

연어는 아낌없이 넣어줍니다


무순을 올려주거나 야채를 올려주면

좋은데 없으니 양파를 살짝 올려줬어요


그리고 와사비도 콕 올려주면

간단하게 만드는 덮밥 요리 랍니다 


요렇게 먹으면 꿀맛이에요

점심에 먹었는데 제가 좋아하는 연어만

먹어도 어찌나 맛있는지요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드는 

연어 회덮밥 만들기 정말 쉽죠?

 

 


제가 요즘 다이어터라 먹는 것이

많지는 않지만 연어회덮밥 만들어 먹으면

요건 탄단지 제대로 들어서 그런지

체중이 증가하거나 하지 않아서

사케동 만들기 자주 하고 있어요


연어 좋아하시면 홈메이드 연어 덮밥

 만들어보세요

연어 숙성도 쉬우니 한 번 해보세요

확실히 연어의 맛이 업그레이드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