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감자 에어프라이어 감자 구이 에어프라이어 통감자구이 다이어트 감자요리 구운감자

반응형




요즘 여름맞이 다이어트하느라

가급적 먹는 것을 자제 중이지만

요즘 맛있는 감자~를 가지고 

무엇을 해볼까 하다 

에어프라이어 통감자구이 만들었어요

감자를 에어프라이어에 굽기만 해도

삶은 감자보다 더 맛있는 것 있죠?


귀찮을 때 에어프라이어에만 넣고

돌리기만 하면 되니 세상 간편해요 :)


감자는 4알을 준비했어요 많이

구운감자 만드는 것보다 먹을 양만큼

준비해서 구워서 먹는 것이 좋아요

껍질째 통구이 해먹을 것이니

깨끗하게 껍질을 닦아주세요!


감자 다이어트요리 중 가장 쉬운데

감자가 다이어트에 좋은지 안 좋은지는

칼로리만 보면 괜찮아요

 

 



하지만 튀기거나 볶거나 하면 안 되고

삶아서 먹거나 할 때 된다고 해요

하지만 모든 영양을 포함하고 있지 않기에

원푸드 다이어트는 적합하지 않다고 해요

그래도 주로 감자만 며칠 동안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단기간 체중을 줄이는데 

적합하다고는 하네요


아무튼 저는 간식으로 먹을 예정이라 

감자구이 만들려고 해요


감자 에어

프라이어 굽기

에어프라이어에 감자를 넣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감자 구이 온도는

저는 200도에서 30분간 구워줬어요


집집마다 에어프라이어 사양이 다르니

참고만 해주세요~

저는 딱 알맞게 익어서 좋았어요


구수한 감자 냄새가 나는데요

젓가락을 가지고 쑥 눌러보세요

젓가락이 쑥 들어가는지 잘 들어가면 

감자가 잘 익은 것이랍니다 


바로 먹으면 뜨거우니 

한 김 식혀서 먹기로 해요

그냥 먹어도 요즘 감자가 제철이라서

그런지 너무 맛있네요


다른 요리해서 먹으려고 했지만

아무래도 다이어트 감자구이라 그냥

먹어도 포슬포슬 맛있네요

 

 


물 넣고 삶으면 질퍽하게 삶아지지만

에어프라이어 통감자구이 해먹으면

쫀득하면서 포슬포슬한 맛이 살아나요

간식으로 아이와 먹으려고 했으나

아이는 튀김 감자가 더 맛있다고 하네요 ㅎ


요즘 감자가 맛있을 때이니

에어프라이어 감자구이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