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군고구마 만들기 여름 고구마 보관방법

반응형




고구마 덕후라 고구마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것은 저만 그런가요? 우선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먹어도 맛있고~ 또 튀겨먹어도 맛있고 밥에 넣어도 맛있고 머 그냥 먹기만 해도 맛있어서 늘 4계절 내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인데요. 가을이 되기 전에 마지막인 고구마인 것 같아서 10kg 주문했어요


이맘때 고구마는 상태가 좋지 않은데요


그래서 받자마자 고구마 말리기부터 시작합니다

 


여름 고구마 보관방법 보통 고구마를 오면 빨리 먹어서 상할 틈은 없지만 그래도 올 때 상자째로 보관하다가 잘못 보관하게 되면 곰팡이나 혹은 고구마가 썩어서 물렁물렁해지는 것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저 또한 그랬답니다 ㅠㅠㅠㅠ 


오늘은 고구마 보관방법 말리기까지 꼼꼼하게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것만 따라 하면 정말 썩지 않고 오랫동안 보관해도 되겠다 할 정도로~ 상하지 않게 보관할 수 있으니 꼭 따라서 해보세요!

고구마는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건조하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럴 때 필요한 것은 바로 신문지랍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신문지를 펼쳐놓은 상태에서 겹치지 않게 해줘야 해요. 배달된 후 이렇게 신문지에 넓게 펴서 겹치지 않게 말려주는데요. 햇빛보다는 서늘한 곳에서 2일 정도 말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고구마를 오면 빨리 먹어서 상할 틈은 없지만 그래도 올 때 상자째로 보관하다가 잘못 보관하게 되면 곰팡이나 혹은 고구마가 썩어서 물렁물렁해지는 것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저 또한 그랬답니다 ㅠㅠㅠㅠ 


그럼 물기 없이 습기 없이 고구마 겉 부분이 말리기 된 모습이 보일 거예요


하나하나 보니 단단하고 잘 말린 것 같죠? 맛있는 크기는 딱 요 정도 주먹보다 좀 더 크면서 호리호리한 크기가 저는 가장 맛있더라고요. 저는 꿀 고구마를 좋아하는데~ 요즘 참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이제 보관 방법은 배송된 박스에 넣지 말고 이렇게 신문지 1~2장을 바닥에 깔아서 고구마를 겹치지 않게 펼쳐서 놓습니다.


그다음 신문지를 한 층 더 올려서 겹치지 않게 고구마를 2층으로 쌓아요~ 다 넣었으면 고구마를 넣고 신문지를 넣고 층층으로 쌓아줬어요.


그럼 마지막으로 이렇게 신문지를 덮어주고 박스를 덮으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어요!! 하나하나 일일이 싸는 것도 보았는데 저야 금방 먹으니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 또 신문지 양도 그리 많지 않기에 이렇게 해두기만 해도 고구마 보관방법 어렵지 않아요.


그리고 추운 베란다나 현관 이런 데에다 두면 또 알 수 있으니 저는 난방을 안 하는 방구석이나 창고에 보관하고 있어요.

보관 온도는 10~25도 사이에다 보관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또한 고구마가 받았을 때 여름 고구마 보관방법 중 가장 좋은 것은 전부다 찌거나 구워주세요

그리고 상태 좋은 것만 놓고 냉동 보관해서 먹고 싶을때 꺼내면 된답니다


이제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군고구마 만들기 해볼까요?

우선 흙이 묻었으니 물로 닦아준 후 넣어주면 끝!! 예전 같으면 전용 팬이 있었는데 에어프라이어가 있으니 세상 편하기도 하고 바로 구워서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ㅎㅎ

 

 


저는 혼자 4개 정도 먹어서 먹고 싶을 때~ 이렇게 구워서 바로 먹어요 바로 따끈하게 구워져 나오는 것이 가장 맛있다고 할까요?


참 에어프라이어에서 맛있게 굽는 팁은 200도에서 30분간 구워주면 적당한 크기는 잘 구워져서 나온답니다. 큰 것은 더 오랫동안 구워줘야 하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구워져서 나온 군고구마~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죠~ 뜨거울 때 호호 불면서 먹어야지 꿀맛!!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는 방법 간단하죠?


김이 모락모락~ 뜨거워서 사진이 흔들린 것 같기도 하고 노오란 속살을 가져서 정말 맛있죠?


이렇게만 보관해도 꽤 오랫동안 먹을 수 있으니~~ 말리기와 보관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부터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만들기까지!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