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건새우 마늘쫑볶음 건새우볶음 마늘쫑새우볶음 마늘종볶음 만드는 법 마늘쫑요리

반응형





마늘쫑이 거의 없어진다는 말에

인터넷으로 2KG나 부랴부랴 구매했어요

매일 마늘쫑 먹고 있는데요

진짜~ 어떠한 식재료랑 궁합도 

잘 어울리기도 하고

진짜 밥도둑 반찬이라고 할까

요즘 홀릭 중이랍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건새우와

같이 볶았는데 어찌나 맛있던지 

제가 다 먹은 것 같아요


쉽게 만드는 건새우 마늘쫑볶음 레시피 

알려드릴께요​


■재료■


마늘종 200g, 건새우 50g, 양조간장 2스푼, 

올리고 당 1.5스푼, 맛술 1스푼, 

물 2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1스푼, 식용유 1스푼


마늘쫑은 한단이라고 하지만 양이 다

다르기에 이번에 저울로 재서보니

딱 200g 이 나오더라고요.


우선 끝부분이 마른 것이 있으면 

잘라주고 깨끗하게 물로 씻어줍니다.


건새우는 50g을 사용했는데

1컵 정도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머리까지 있는 새우를 사용했는데

건새우 아무거나 다 가능합니다.


마늘쫑은 씻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저는 한 6~7cm 정도로 잘라준 것 같아요.


마늘쫑새우볶음 볶기 전에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양조간장 2스푼, 물 2스푼, 

올리고 당 1.5스푼,

맛술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마늘종볶음 만드는 법 


팬에 식용유 1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다음 마늘종을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센 불에서 볶으면 타니까

중불로 빠르게 볶아줍니다

 

 


한 1분 지나서 볶아졌다 싶으면

아까 만들어둔 양념장을 부어줍니다.


지글지글~ 끓으면서 볶아주면 되는데요

물을 좀 넣어서 양념이 없어질 정도로만

볶아주면 된답니다


양념이 거의 없어지고 한 10% 정도

남았다 생각이 들면

건새우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계속 볶아줍니다.

남은 양념으로 건새우까지 

잘 볶아주면 됩니다.

마늘종도 아까에 비해서 통통했던 것이

살짝 홀쭉해졌죠?


그리고 맛을 보세요.

이게 건새우 맛이 또 짠맛이 

다르기도 하고 또 입맛이 다르니까요


간을 보고 부족하다 싶으면 양조간장을

조금 더 추가해 주고 단맛을 좋아하면

올리고당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어느 정도 다 볶아졌다고 생각이 들면

참기름 1스푼을 넣습니다.


그리고 통깨는 취향껏 넣어줍니다

저는 1스푼을 넣어줬어요.


저는 깨를 좋아해서 1스푼을 넣었는데

통깨는 취향껏 넣어주세요!!

그럼 바삭바삭 윤기나는 

마늘쫑건새우볶음 완성

마늘쫑요리 마늘종볶음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죠?


엄마가 매번 해주면 어릴 적에는

맛이 잘 없던데 지금 맛있는 것 보면

저도 입맛이 변했다는 것을 느끼곤 해요

 

 


저처럼 새우를 넣어서 볶아도 되고요

멸치를 넣어도 괜찮아요

돼지고기 간 것과 볶아도 맛있고

앞다리살을 볶다가 같이 볶아서

간장 양념해도 좋고~

아무튼 다양하게 활용도가 좋아요.


마늘은 따로 넣지 않아도 된답니다.

간장과 올리고당을 적당히

넣어서 만들면 거의 맛있는 것 같아요


거의 별다른 레시피는 없지만 요즘

밥도둑 반찬 중 하나랍니다 ㅎㅎ


요즘 너무 맛있게 먹다 보니 

매일 먹게 되는 것 같아요

2KG 구매한것도 빨리 먹게 될듯해요

아삭아삭 씹히는 맛도 좋고~

요즘 대세 반찬이 아닐까 싶어요 ㅎㅎ


어려운 레시피도 아니고 볶기만 하면 되니

요맘때 먹으면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