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바스크 치즈케이크 만들기 홈베이킹 재료 크림치즈케이크

반응형




전부터 만들어야지 했는데 드디어 홈베이킹 바스크 치즈케이크 만들기 했어요.

원래 치즈케이크를 좋아하는데 요즘 제가 다이어트해서 디저트는 노노~ 했는데 큰아이가 좋아해서 오래간만에 만들었어요

역시나 아는 그 맛~ 아무튼 맛있게 먹었답니다 :)


​■재료■


홈베이킹 재료 : 크림치즈 400g, 생크림 150g, 설탕 100g, 바닐라 익스 트랙 


우선 보통 크림치즈가 들어간 치즈케이크는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요

그래서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분들은 먹어도 되지만 설탕이 좀 들어가긴 해요.

냉장고에서 굳혀서 먹으면 좋아서 밤에 만들어서 아침에 먹으면 좋아요

 

 



생크림과 크림치즈, 계란은 실온에서 1시간 정도 둬서 찬기를 없애줍니다


넓은 볼에 크림치즈 400g을 넣습니다


말랑말랑한 크림치즈를 잘 크림화해주세요


그리고 생크림 150g을 넣습니다


생크림과 크림치즈를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설탕 100g을 넣습니다

이때 설탕을 넣으면 단맛이 적당히 나거든요.

단맛은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계란 1개를 톡 터트려줍니다

바닐라익스트렉도 3방울 정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주세요~ 그럼 바스크 치즈 케이크 만들기 반죽은 완성이랍니다


저는 바스크 크림치즈 케이크 만들기 틀은 13cm 깊은 틀을 사용했어요.

꼭 틀이 없으면 낮은 틀도 괜찮아요

종이호일을 깔아줍니다.


그리고 반죽을 담아주세요~ 거의 다 똑떨어지게 반죽이 들어가요


오븐은 예열된 오븐에서 240도에서 20분 200도에서 10분 정도 구워줬어요

광파오븐이라 정말 진하게 나오지 않지만 그래도 얼룩덜룩하게 그럭저럭 나온 것 같아요.

오븐 온도와 시간은 종류에 따라 다르니 참고해 주세요


홈베이킹 기본 재료만 넣어도 기본 맛이 나온다고 할까

 

 



재료도 간단하고 맛있어서 오래간만에 만들었는데 너무 맛있는 것 있죠?


간단한 후식으로 좋고 아메리카노와 같이 먹으면 꿀맛이라고 할까

또 크림치즈의 맛에 따라서 치즈케이크 맛이 살짝 다르기도 해요

케이크 만들기 간단하죠?


요즘 제가 진짜 다이어트한다고 열심히 감량 중이라 얼마 못 먹었지만 큰아이가 잘 먹어서 다행입니다

오븐 대신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만들어도 되니 크림치즈케이크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