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고구마튀김 만들기 고구마요리 튀김요리 바삭한 튀김 반죽 고구마 간식 추천

반응형





요즘 고구마가 맛있을 때 같아요

그래서인지 매일 먹고 있는데요

아이들이 고구마튀김 해달라고 해서

이 더운날 고구마튀김 만들었어요

바삭한 고구마튀김 만들기 알려드릴께요


■재료■


고구마 3개, 튀김가루, 얼음, 물


이번에 주문한 것은 길쭉한 것이 많아서

좀 아쉽지만 그래도 넓게 잘라서 쓰니

크게 차이가 없었어요


저는 꿀 고구마로 했는데 맛있었어요


껍질째 깨끗하게 씻어서 사용해도 좋고요

아이들은 껍질을 벗긴 것을 좋아해서

벗긴 것을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동글동글하게 잘라서 준비해도 좋고

세로로 잘라서 납작한 상태로 잘라서 

줘도 좋아요 취향껏 잘라서 준비해 줍니다.


고구마튀김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는 찬물에 담가두는 것이랍니다


전분기를 빼줘야지 

바삭하게 먹을 수 있어요

찬물에 대략 30분 정도 담가서

전분기를 빼주었습니다.

 

 


그다음 튀김 반죽을 만들어주었어요

튀김가루로 만들었습니다


튀김가루는 종이컵으로 2컵을 준비했어요


전에 저는 튀김가루가 없어서 

부침가루를 사용했었는데 

부침가루도 바삭하게 잘 만들어졌어요.


고구마튀김 만드는 법 중 바삭하게

만드는 팁 중 하나가 얼음 물로

만드는 것인데요

물의 양은 300ml를 사용했어요


얼음 물이 없으면 냉수도 괜찮고요

탄산수나 혹은 김빠진 맥주가 있으면

넣으면 바삭하게 만들어진다고 해요.


대략 튀김 반죽이 완성되었어요

약간 묽어야지 바삭하게 맛있는데

얼음이 들어가서 아직 덜 녹아서 

조금 된 반죽인데요


고구마튀김은 반죽이 묽어야

얇으면서 맛있는 것 같아요 


30분이 지난 후 물기를 빼서 준비했어요


바로 튀기는 것보다 튀김가루에

묻혀서 반죽을 묻히면 아무래도

골고루 묻는답니다


1회용 비닐에 부침가루를 

3스푼 정도 넉넉하게

넣어준 후 사정없이 흔들어주세요 


그럼 고구마

 전체로 튀김가루가 

잘 붙어서 반죽 묻히기 좋아요 


아까 만든 반죽에 고구마를 넣어줍니다

고구마 반죽은 얇게 묻혀줘야지

다 만든 후 먹을 때 바삭바삭해요

두꺼우면 반죽이 좀 빵같이 퍽퍽한

식감이니 참고해 주세요.


저는 24cm 작은 궁중팬에다 

포도씨유를 넣어서 기름을 달궈준 후 

고구마를 튀겨주었어요.


넓은팬은 기름을 많이 넣어야 하니

작은 냄비를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고구마를 넣어준 후 

바글바글 튀겨줍니다 

 

 


노릇노릇 고구마튀김을 튀겨주세요


기름을 빼줘야지 맛있게 됩니다


바삭바삭한 고구마튀김 만드는법

어렵지 않죠?


달달한 고구마로 만들어서 그런지

고구마요리 고구마튀김 만들기로

아이들 간식 완성입니다

아이들이 하원해서 올 시간이라

얼른 만들었는데 만들고 나서

생각해보니 오늘 날이 좀

덥네요..에어컨 키고.시원한 음료로

같이 주니 그래도 잘 먹어줘서

뿌듯~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