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식재료손질

단호박 찌는법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 손질 삶기 단호박 요리 단호박 먹는법

반응형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적응이 안됩니다.

한달전만해도 밤공기는 차가웠는데

이젠 밤에도 시원하니 좋네요

마트에 가니 어떤 것을 담을까 1주일

먹거리를 담으려고 하는데

단호박이 눈에 띄어서 가져왔어요


제주 밤호박이 맛있는데 아직 철이

아닌 것 같고 그냥 단호박으로 샐러드나

만들어야지 가져왔는데 역시나!!

정말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ㅎ


그래서 오늘 초간단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단호박, 요거트 혹은 마요네즈 , 

꿀, 건포도 혹은 견과류


여기서 들어가는 재료는 

다양하게 활용이 됩니다

견과류가 없으면 빼도 상관없고요

좋아하는 고구마나 혹은 

콘 옥수수를 넣어도 좋고

취향껏 넣어주시면 좋아요!


단호박은 우선 깨끗하게 씻어주는데요

막 베이킹소다 이런 것으로 닦던데

어차피 찔 거고 껍질은 

먹지 않을 예정이라서

흐르는 물에서 깨끗하게 씻어만 줬어요


크기는 보통 단호박 

중간 정도의 사이즈랍니다.

 

 


단호박은 우선 속을 파서 

사용해야 하는데

단단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그냥 칼로 자르다가

손을 다치곤 하는데요


이럴 때는 전자레인지에 

익혀서 사용하면

쉽게 자를 수 있어요


저는 전자레인지 700w 5분 정도 

돌려주니 적당히 익은 것 같았어요


전자레인지에서 바로 꺼내면 뜨거우니

집게 같은 걸로 잡아서 꺼내주세요

안 그럼 손이 데거나 할 수 있어요!


우선 손질하는 법은 단호박의 

위를 살짝 잘라줍니다.


그다음 이렇게 반을 자릅니다

전자레인지를 돌려서 그런지 

쉽게 반을 자를 수 있었어요


그다음 단호박 안의 씨를 빼줍니다

수저로 잘 잘라줍니다.


좀 큰 것 같아서 찜기에 넣기 전에

4등분을 해주니 찌기가 편했어요.


너무 큰 것이라면 작게 잘라주면

찌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호박 찌는법

 보통 2가지인데요

편하게 찌려면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쪄줘도 되고

저처럼 이렇게 찜기에 

넣어서 쪄줘도 좋아요


팔팔 끓여서 단호박을 쪄줍니다

정말 푹 잘 익었죠?


잘익었나 안익었나 확인하는법은

바로 젓가락을 가지고 콕 찔러주세요

푹 들어가면 잘 익은것이랍니다


단호박샐러드 만드는법 하지 않고

그냥 찜기에 쪄서 먹어도 맛있어요


밤호박이 맛있지만 단호박도 

찜기에 쪄서 먹으면 맛있어요


저는 단호박샐러드 만들기 위해서

이제 껍질을 제거한 후 

속만 파서 담아주었어요.

먹어보니 달콤한데 그리 단맛이 있는 

단호박은 아니었어요


우선 만들기 전에 꼭 확인할 점은

단맛이 어느 정도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견과류나 건포도를 넣어주세요

전 건포도를 좋아해서 좀 넣어줬어요


이제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법을

 알려드릴게요

단호박 속을 담은 볼에 

요거트를 넣었어요


요거트가 없으면 

마요네즈 1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저는 살짝 단맛이 아쉬워서

꿀 1스푼을 넣었어요


꿀이 없다면 올리고당, 

물엿을 넣어주는데요

정량은 없어요


단맛에 따라서 취향껏 조절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그럼 잘 섞어주면 호박요리

 단호박 샐러드 완성!!

정말 간단하죠??


고구마나 사과 옥수수 콘 등

다양한 토핑을 취향껏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이제 담아서 먹으면 됩니다~

동글동글하게 만들어서 접시에

올려놓으니 파는 것 같은 

비주얼이 나오죠?

 

 


그냥 만들었는데~ 어찌나 맛있던지

시판에서 파는 것은 너무 달아서

제 입맛에 딱 맞게 만드니 마구 수저로

퍼먹고 싶어지더라고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요

아니면 식빵 사서 안에 넣어만 주면

단호박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어요


단호박 요즘 저렴해서 

2천 원~3천 원 남짓하던데

번거로워 보이지만 쪄서 

만들면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보기에는 장황하게 설명한 것 같은데

다 만든 시간은 30분도 

안 걸린 것 같아요!


주말이라 간식 채우기가 무섭게

없어지던데 그래서인지

자꾸 아이들 간식으로 

무엇을 만들어야 하나

고민이 되는데요


단호박 요리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 보시고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