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LA갈비재는법 갈비구이 양념장 소갈비구이 LA갈비구이만드는법 핏물빼기

반응형



아이들이 좋아하는 꼬기

특히나 갈비를 좋아해서  

종종 만들어 먹는데요

역시나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었더니

실패 없이 맛있게 만들 수 있었어요

고기 레시피야 여러 가지 있지만

그래도 늘 맛있게 먹고 있답니다


■재료■


LA갈비 2KG, 간장 2컵, 황설탕 1컵

맛술 1컵, 간 마늘 1/2컵, 간생강 1스푼,

대파 2컵, 참기름 4큰술, 물 6컵

후춧가루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유튜브에서는 고기의 양이 1kg라서 

2배씩 LA갈비 양념장을 만들어서 

넣었더니 좋았어요


냉동된 LA갈비라서 해동을 시킨후

흐르는 물에 씻어주었어요

뼈에 보면 뼛가루가 보이기 때문에

핏물 빼기 전에 세척이 중요합니다

 

 



바로 양념장을 해서 재우는 것보다는

핏물 빼기가 중요해요


최소 1시간 이상 LA갈비 핏물 빼기가 

필요한데요


물에 담가서 핏물을 빼줍니다


저는 2시간 정도 빼주었는데

시간이 더 있다면 물을 갈아주면서

핏물을 빼주면 잡내 없는 

맛있는 LA갈비구이 만들 수 있어요


LA갈비는 핏물을 뺀 후 모습이랍니다

아까와 다르게 고기 색깔이 연해졌죠? 


그리고 작업을 하나 더해주세요

아무래도 LA갈비를 보면 기름기가 많은데

기름기를 제거해 줘야지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가위로 기름 부위를 잘라주었어요


손질한 LA갈비랍니다

아까와 다르게 기름을 손질하니

좀 더 먹기에 좋겠죠?


이제 LA갈비구이 양념을 만들어볼까요?

백종원 LA갈비 양념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파 1대를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백종원 LA갈비구이 만드는법 

양념장 레시피입니다


진간장 2컵

황설탕 1컵

맛술 1컵,

다진 마늘 1/2컵

다진 생강 1스푼

대파 2컵

참기름 4 큰 술

물 6컵

후추는 5번 정도 톡톡

넣어준 후 저어주세요


LA갈비구이 양념장이 

넉넉한 편이니 참고하세요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대로 만들었어요


MSG가 있으면 취향껏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연두가 있어서 1스푼 넣어줬어요

백종원 LA갈비재는법 간단하죠?


설탕이 잘 녹도록 

LA갈비 양념장을 잘 저어주세요


그리고 LA갈비를 넣어준 후 

양념장에 잘 버무려줍니다.


바로 구워 먹는 것보다 냉장고에서 

숙성을 시켜주는 것이 좋은데요

대략 3시간 이후부터 LA갈비구이 

해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팬에 LA갈비를 차곡차곡 넣습니다


그리고 양념을 약간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으면 짜니까 

많이는 넣지 말아 주세요

LA갈비구이 굽는 법은 

처음에는 강불에 넣고 고기를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양념들이 줄어든다고 싶으면

중약 불로 줄여서 

앞뒤로 맛있게 구워주세요

 

 



너무 센 불로 하면 탈 수 있으니 

약불에서 졸여주면 맛있는 LA갈비구이 완성


촉촉하게 잘 구워진 것 같죠?

마지막으로  통깨를 솔솔 뿌려주세요

그럼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육질도 부드럽고 간도 적당히 

잘 베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아이들도 어찌나 잘 먹던지~ 

역시 LA갈비는 늘 먹어도 맛있죠 ㅎㅎ


LA갈비 2KG라 넉넉하게 먹을 줄 

알았는데 어찌나 잘 먹던지요

역시 소갈비구이는 

늘 가족들이 좋아하는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