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백주부 레시피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 양념 냉동 오징어 요리 주말 저녁 반찬

반응형




저희 부부는 오징어를 굉장히 좋아해서

볶음을 자주 만들어 먹는데요.

주말 저녁 반찬 만들어본 

오징어볶음 레시피랍니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로 

만들었어요



■재료■


오징어2마리, 양배추조금, 대파 1대, 

당근 약간, 양파 1/2개, 고추 2개, 

홍고추 1개,

양념 : 식용유, 설탕, 다진마늘, 

고추장, 고춧가루, 양조간장 ,

 참기름, 통깨


우선 오징어 2마리일때 레시피랍니다.

저녁에 딱 먹기 좋은양이랍니다.

오징어가 좀 더 많다면 

양념은 좀 더 넣어주면 될 것 같아요 :)

오징어는 냉동오징어를 해동한것이라 

싱싱하진 않지만 크기는 커서 좋았어요.


오징어는 깨끗이 손질 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들어가는 야채는

양배추조금, 대파 1대, 당근 약간, 

양파 1/2개, 고추 2개, 홍고추입니다

 

 



양배추는 없다면 생략 가능하고

대파는 1대를 채를 썰어주세요.

당근은 1/5개 정도를 길쭉하게 썰어주고

양파는 반개를 채썰어줬어요

고추는 어슷썰기로 썰어줬어요

매콤하게 먹고 싶다면

청양고추를 사용해도 좋아요


이제 재료 준비 완료

이제 맛있게 볶아주면 됩니다

넓은 궁중팬을 준비한 후 

식용유를 2스푼 넣어줍니다 

대파를 넣어줍니다

파기름을 내고 오징어를 넣는데요

여기서 주의할 것은 식용유 대파를 

넣은 후 불을 켜주세요

그래야지 파기름이 잘 난다고 해요.


파가 노릇노릇해졌죠?


그럼 오징어를 넣습니다.


그리고 바로 오징어볶음에 

들어갈 양념을 해줍니다

다진마늘을 1큰술 넣어줍니다 


설탕 1스푼으로 단맛을 내는데요

저는 딱 좋던데 단맛을 좋아하면 

설탕을 나중에 더 넣어주세요!


고추장은 크게 1스푼을 넣어줍니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양념 

진간장은 5스푼 넣어주세요!!!

고춧가루는 3큰술을 넣습니다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이정도 넣으니 

딱 적당해서 좋았어요


물기가 없기 때문에 

양념이 탈 수 있어요

반컵을 넣어서 타지 않는것을 

방지해주세요


물을 넣으니 타지 않고 보글보글~ 

오징어볶음을 만들 수 있었어요


이제 아까 준비한 야채들

양파, 고추, 홍고추를 넣습니다

야채가 다익으면 

맛있게 만들어지는것이랍니다 


재료들을 잘 섞어준 후 

빠르게 볶아주면 됩니다.

야채들이 숨이 죽으면서 

맛있게 잘 만들어졌죠?

맛을 보니 전 딱 적당하더라구요

다른 양념 넣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1큰술 넣어줍니다 

취향에 따라서 통깨를 뿌려주세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냉동오징어 요리 

백종원 오징어볶음이랍니다

요즘 오징어가 통통해서 그런지 

정말 맛있더라구요 ㅎㅎ

 

 


밥을 비벼먹어도 맛있고요

다른 반찬 없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한때 오징어가 너무 비싸서 

정말 좋아하는데도

잘 먹지 못했는데요

이제는 좀 저렴해져서 

자주 만들 것 같아요!!!


맛있는 백종원 오징어볶음 

누구나 쉽게 만드는 레시피이니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