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옥수수 버터구이 마약옥수수 만들기 버터구이 옥수수 요리

반응형





옥수수를 좋아해서 지난해

옥수수 끝물일 때 

30개 정도 얼려두었는데

드디어 마지막 옥수수네요

곧 옥수수 철이 될 건데 열심히

또 옥수수를 먹어야겠습니다


저의 살은 옥수수가 10%는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제가 좀 많이 먹었네요

오늘은 옥수수로 만드는

옥수수 버터구이 

마약옥수수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재료■


옥수수 2개, 버터 2조각, 파마산 가루, 

파프리카 가루 혹은 고춧가루, 설탕


우선 옥수수를 준비하는데요

저는 냉동옥수수라 옥수수를

실온에 두고 해동했어요

딱딱한 상태라 전자레인지로

3분 정도 돌려줬어요.


초당옥수수 찰옥수수 둘 다 가능한데

찰옥수수로 만들었습니다

쫀득한 식감이 너무 좋아요 ㅎㅎ

실은 이것만 먹어도 맛있죠 ㅎㅎ


팬에 버터를 녹입니다

버터를 넉넉하게 넣으면 

고소하게 맛있는 옥수수 요리

옥수수 버터구이 만들 수 있어요


옥수수를 넣고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이때 옥수수는 반을 잘라서

넣어도 좋고 통째로 넣어도 좋아요

 

 


노릇노릇 고소한 냄새

버터에 구우면 다 맛있는 것 같아요

고소한 버터 내음에 맛있는 버터구이

옥수수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맛있는 옥수수 버터구이 완성이랍니다

요것만 먹어도 실은 맛있죠


그래도 좀 더 맛있게 만들어보기 위해

마약옥수수 만들기 해볼까요?

설탕을 솔솔 취향껏 뿌려주세요


파마산 가루를 취향껏

케이엔페퍼나 혹은 고춧가루를 취향껏

뿌려주면 맛있는 마약 옥수수 완성!


 파슬리 가루가 있으면 

취향껏 뿌려주셔도 좋아요

없으면 생략해도 된답니다


마약옥수수 만들기 간단하죠?

 

 


단짠 제대로 매콤하면서 맛있는

옥수수 요리라고 할까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옥수수 요리 중 가장 좋아하는 

옥수수 간식이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