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삼겹살 김치찜 돼지고기 김치찜 만드는 법 통삼겹살 묵은지 김치찜 레시피 신김치 요리

반응형

 



김치찜을 정말 좋아하는데

집에서 만들어 먹다

오랜만에 외식을 했는데

왜 이리 맛없는지요 


역시 집에서 돼지고기 

넉넉하게 넣어서

만들어야지 제맛!!이라면서

주말에 만들어보았어요


집에서 만드니 설겆이거리랑

집안 가득 풍기는 냄새가~

그래도 맛은 좋았다는 점..


이번에는 백종원 김치찜으로 

만들었는데 정말 맛있게 

만들어서 먹었답니다


정말 밥도둑 반찬이라고 할 정도로

너무 맛있었는데 별것 없는데도 

너무 맛있는 것 있죠? ^^


■재료■


돼지고기 500g

신김치 2포기

양파 1/2개

대파 1컵

청양고추 2개

황설탕 1.5스푼

국간장 1스푼

된장 1/2스푼

간마늘 1/2스푼

굵은고춧가루 1스푼

물 600ml



통삼겹살 김치찜 레시피는​

우선 백종원 요리비책 

유튜브 보고 만들었는데요

저희 식구에 비해 양이 많아서

반으로 줄였어요.

유튜브에는 고기 1kg

김치 4쪽을 넣어서 만들었어요

양은 적절히 조절해서

만들어보세요


고기는 기름기가 많으면

 김치찜이 맛있다고 해요

그래서 통삼겹을 준비했어요


묵은지 김치찜 레시피

그다음 야채를 썰어줍니다

양파는 1/2개

대파는 종이컵으로 1컵

청양고추는 1.5개를 잘라줍니다

 

 



원래 야채들은 고기 1킬로일 때 

양이랑 똑같이 조절했어요

청양고추만 살짝 줄였습니다

홍고추는 없지만 살짝 넣었습니다


냄비를 준비합니다.

그다음 김치를 가장 먼저 넣습니다.

김치를 1포기를 깔아서 준비해요.


그다음 통삼겹살을 올려놓습니다.

백주부님 말로는 김치찜은 고기를

먹는 것이라며 많이 넣으라고 했어요 ㅎㅎ


500g도 많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또 끓이니 

그리 많지 않은 느낌입니다.


그다음 아까 준비해둔 야채들을

올려줍니다


대파와 청양고추, 양파를 올려줍니다.


황설탕은 1.5스푼을 넣습니다

아무래도 설탕이 들어가야 먼가 맛이

더 업그레이드되는 느낌이랍니다.


그다음 국간장 1스푼을 넣습니다.


된장은 고기의 1kg 일 때 

1스푼이었는데요

잡내도 잡아주고 된장을
좀 더 넣어주면 

맛있다고 해서 1스푼을 넣었어요


0.5~1스푼 사이로 넣어주심 됩니다.

취향껏 넣어주세요 


고춧가루는 굵은 고춧가루를

1스푼 넣습니다 


고춧가루는 취향에 따라

 더 넣어줘도 괜찮다고 했어요

아무래도 물을 넣었기에 

좀 붉은 빛깔이 없다고 할까요?

아무튼 적당히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진 마늘은 1/2스푼을 넣어줍니다.

이러면 양념은 다 들어간 것이랍니다


저는 혹시라도 고기냄새가 날까봐

맛술을 약간 넣었습니다

요건 생략가능해요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찜 양념을 

다 넣은 모습입니다


그다음 물은 600ml 정도인데요

물의 양은 재료들을 덮어서 밥물 정도의

양을 넣으면 된다고 해요.


물은 끓으면서 또 조절해서 

넣어주면 되니

물양에 스트레스 안 받으셔도 됩니다.


양념이 잘 베이도록 중불에서

푹 끓여줬어요


뚜껑을 덮어서 끓이니 물이 별로 줄지 

않아서 물 보충을 

따로 하지 않았는데요 


1시간 30분 정도 끓여줘야 

한다고 해요

생각보다 시간이 많죠?


저는 양을 줄여서 1시간 정도

끓이니 대략 이렇게 되었어요


끓이는 시간은 불의 세기와

또 양에 따라 다르니 

참고만 해주시고요


김치가 푹푹 찢어질 정도만

고기가 야들야들하게 될 정도로만 

끓여주시면 됩니다.


김치가 흐물흐물해질때까지만

끓여주면 됩니다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찜 만드는법

보글보글 정말 맛있어보이죠?


이렇게 해서 완성된 백종원 김치찜인데요

맛이 살짝 안 좋다 싶으면

테스트를 해보라고 했어요

 

 



식초를 살짝 넣으면

 맛이 업그레이드된다고 하던데

저는 식초는 넣지 않았어요


따로 국물을 살짝 꺼내서 

식초 몇 방울 넣어보고

괜찮으면 식초를 넣어도 좋다고해요

이건 선택사항이니 참고만 하세요!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김치찜

정말 밥도둑 맞는데요

왜 이리 맛있나요


흐물흐물 거리는 돼지고기 김치찜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느낌

사 먹는 것보다 맛있어요

조미료도 안 넣었는데 왜 이리 맛있는지


아무튼 밥 2공기 뚝딱할 정도로 맛있어요 ㅎㅎ


입맛이 없다면 꼭 만들어보세요

좀 오래 끓여야 하는 게 귀찮지만

끓여서 먹으니 다른 반찬 없이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삼겹살 요리 통삼겹살 

묵은지 김치찜 레시피 

2배로 해서 끓일 걸 후회도 해보는데

묵은지가 있으니 앞으로 

자주 해먹을 느낌입니다 

주말에 묵은지김치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