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안심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소고기 한우 스테이크 가나쉬 시즈닝 굽기 플레이팅

반응형

 




주말에 가족들과 집에서 스테이크 굽기

해서 맛있게 즐겼어요.한우라

한우는 구워야 제 맛!

입에서 살살 녹는다고 할까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


​■재료■



소고기, 올리브유, 시즈닝가루

아스파라거스, 양송이,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시즈닝가루 하나 사두면 두고두고

쉽게 소고기 시즈닝을 할 수 있어요​


소고기 스테이크에 곁들일

야채와 가니시를 준비합니다

아스파라거스와 양송이버섯

브로콜리, 방울토마토를 준비했어요


보통 안심스테이크는 좀 두꺼운 고기를

스테이크 해먹어야 하는데

스테이크 생각하고 산 게 아니라

좀 얇네요. 대신에 금방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한우라서 고기 질이 좋아 보이죠?


고기를 그냥 굽는 것보다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 

스테이크 시즈닝 해줍니다


​좋은 올리브유를 앞뒤로 발라주세요

 

 



그리고  시즈닝 가루를 넣어준 후

30분 정도 냉장고에서 휴지시켜줬어요


시즈닝가루가 없으면 후추를 살짝

뿌려줘도 좋아요


이제 등심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넣어주고

소고기를 구워줍니다 


이때 좀 더 맛있게 먹으려면 프라이팬을

달궈준 후 고기를 넣어서 익혀주세요


어느 정도 올리브유가 달궈졌다면

등심을 넣어준 후 고기를 구워주세요!


등심 스테이크 고기 굽는 시간은

미디엄 굽기라면

앞뒤로 1분씩 각각 센 불에서 구워준 후 

불을 꺼준 후 육즙을 가두려고 뚜껑을 

덮어준 후 1분 정도 두면 

맛있게 구워진답니다


확실히 한우라 그런지 굽기만 해도 

 맛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두껍게 썬 것을 샀어야 했는데

질겅질겅 씹는 맛이 없을 듯 해서

아쉽지만. 애들 먹기엔 좋네요


그리고 옆에 가니쉬용

야채와 버섯도 같이 구워줬습니다.

따로 야채는 구워도 좋고

저는 팬이 남아서 같이 구워줬어요~


좋은 스테이크 고기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있게 스테이크 굽기 할 수 있어요

 

 


요즘에는 스테이크용 야채를 따로

묶어서 파니까 그런 것을 사고

고기만 있으면 집에서 홈메이드 스테이크

만들 수 있어요


요즘 집에서 먹는 시간이 많아지니

스테이크도 집에서 먹게 되네요 


스테이크 플레이팅 예쁘게 한다고했는데

대충 이렇게 스테이크 넣고

야채들 넣으면 될 것 같아요


역시 입에서 살살 녹는다고 할까

아이들도 어찌나 잘 먹던지

소고기는 다 좋아하네요.

아무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집에서 소고기 스테이크 굽기 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