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가래떡 에어프라이어 가래떡 요리 추억의 간식 가래떡구이 굽기

반응형

 



요즘 매일 간식 타령에 오늘은

무슨 간식을 아이들에게 

줘야 하나 고민이랍니다


가래떡구이를 만들었는데요

냉동실에 보니 언제 널었는지도 모를

가래떡이 있어서 에어프라이어로

가래떡구이를 만들어보았어요


초간단이기도 하고 

꿀에 찍어서 먹으니 참 맛있네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저도 맛있어서

종종 먹는다는 것이 함정입니다

 

 



아무튼 냉동실에 있다면 

에어프라이어 가래떡을 구워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우선 가래떡을 꺼내놓습니다

냉동된 상태로 구워도 되고 

저는 살짝 녹여서 해동을 시켜서 구웠어요

냉동일 때는 시간을 조금 

더 추가해서 구워주면 될 것 같아요 


냉동실에 가래떡을 항상 넣어두는데

적당한 사이즈로 된 구이용 가래떡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포크에 딱 꽂기 좋은 사이즈인 것 맞죠?


가래떡은 포개지지 않을 정도로

펴서 넣어주세요


가래떡 에어프라이어 온도와 시간은

180도에서 10분 정도 구워주면

저는 딱 좋더라고요


기계에 따라서 가래떡의 양에 따라서

굽는 시간은 조절해 주셔서 

구우면 될 것 같아요



아니면 7분만 돌리고 난 뒤

떡의 상태를 보고 더 시간을 

가감해 주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살짝 냉동이라 

조금 더 시간과 온도를

추가해줬습니다 


 10분이 지난 모습이랍니다

겉바속촉 제대로!

정말 맛있어 보이죠?



개인적으로 숯불에 노릇노릇 약간

타서 굽는 게 제맛이지만

 그래도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구우면 알아서 

겉은 바삭하게 되고

속은 잘 익으니 

간식으로 자주 해먹는답니다 


가래떡 요리 가래떡 굽기 간단하죠?

구운 가래떡은 

꿀에 찍어 먹어야 제대로입니다.


또 너무 구우면 겉은 딱딱하고

 속도 딱딱해지니

너무 오랫동안 굽지 않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아이들 간식으로

무엇을 해줘야 하나

 고민이었는데 이렇게

구워주니 아이들이 잘 먹기도 하고 

간식으로 든든해서 좋아요


저는 요거 만들면 무한대로 들어가서

다이어터라 요즘 안 먹고 있어요

매일 먹으면 탄수화물 집합체라

살이 대박 많이 찌니 

자주는 하지 마세요 ㅠㅠ

 

 



추억의간식 이라고 할까

어릴적 자주 먹었는데 

요즘 자주 먹고있네요


요렇게 꿀에 찍어서 먹으면

무한대로 들어가요 ㅎㅎㅎ


말랑말랑해서 갓 만들어도 맛있지만

요렇게 가래떡 구이로 

즐겨도 참 맛있어요 ㅎㅎ


아이들이 집에 있다 보니 매일

간식 고민이거든요

아무튼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