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육회만드는법 육회양념 육회부위 육회소스

반응형

 

 

 




오늘은 소고기를 구워 먹으려고 

고기를 구매하다가 한우 육회 

좋은 고기가 나왔다고 해서

우둔살로 구매했어요



바닷가 출신인 남편은 생선을

안좋아해요.ㅠㅠ

그래서 고기요리를 많이 먹게되는데

회도 소고기육회를 더 먹네요

한우육회 식당에서 사먹으면

정말 적은 양을 접시에 넓게펴서

주는데도 비싸잖아요

실컷 먹으라고 집에서 만들어주는데요

육회는 고기만 좋으면 왠만해서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집에서 양껏 만들어보자고요^^



■재료■




육회용 소고기 300g, 배1개, 진간장, 

다진 마늘, 맛소금, 참기름 , 계란노른자




우선 육회용 고기를 준비해요

정육점에서 육회 고기를 주문합니다

요샌 인터넷에서 고기주문하면

양념도 주더라고요. 그것도 몇 번

구매했는데 배송되는거라 그런지

아무래도 정육점에서 직접 사는것과

조금 다르긴 해요


 

 




육회용 부위를 300g 준비하니

남편이랑 둘이 먹기에 딱이었어요

솔직히 전 많이 안먹어요

남편이 너무 좋아하니 다 먹으라고

젓가락만 왔다갔다 하는 시늉만 해요

그걸 이 인간이 알까나?


우선 바로 먹는 것보다는

 핏기를 닦아주는 것이 좋아요

혹시라도 남은 핏물이 있는지

키친타월로 닦아줍니다 


생각보다 핏물이 많이 나와요

꼼꼼하게 빼주는 것이 좋답니다


핏물을 꼼꼼하게 뺐다면 이제

양념만 하면 된답니다

육회양념은 간단해요 



진간장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설탕 2스푼, 참기름 2스푼을 

넣어서 단짠맛을 나면 되요.

전 육회를 아주 좋아하지 않아서

양념맛으로 먹는거 아닌가 싶은데

육회매니아인 남편은 아니래요

고기맛이 아주 고소하다네요



육회 소스 만들기 간단하고 쉽죠?


만든 양념장은 볼에 담긴 고기와 함게

잘 조물조물 섞어줍니다 


비닐장갑을 끼고 살살 무쳐주었어요

양이 많지 않아서 잘 무쳐진답니다



여기서 간을 다 하지 않았어요

맛을 본 후 싱거우면 

소금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여기서 식당에서 먹는 맛이 날라면

맛소금을 넣어줘야 해요

​맛소금을 저는 차 스푼으로 1/3스푼

정도 넣으니 딱 간이 맞았는데요


남은 간은 소금으로 맛을 본 후 

조금 넣어주세요!


바로 먹는 것보다는 

살짝 숙성시켜주면

양념이 배어서 더 맛있어서

​냉장고에서 30분정도 숙성해줬어요


그 사이 배를 준비해 주세요

저는 배를 한 개 준비했어요.


배는 좀 두껍게 썰어줬어요

얇게 썰어줘도 좋지만 왠지

육회는 배가 두꺼워야 맛있어요 


좀 두툼하게 썰으니 육회랑 같이

먹으면 배의 시원한 단맛이

육회를 더 고소하게 해줍니다


넓은 접시에 채 썬 배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육회를 올려주세요!!


뭔가 허전한 것 같죠?

원래라면 잣가루를 뿌려도 좋은데

없으니 계란 노른자를 올려줍니다

통깨도 취향껏 올려주세요!



그럼 맛있는 육회 만드는 법이랍니다 

간단하죠?


먹을 때는 노른자를 터트려서

잘 버무려서 먹으면 맛있어요


술안주로도 좋은 육회

이제는 신선한 고기만 있다면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오래간만에 만드니 남편이

아주 좋아하네요.

솔직히 어쩌다보니 고기보다

배가 집에 있으면 만들게 되더군요

고기야 사오면 되는데 배는

한 개씩 못사니..설명절때

받은 배가 아직도 많아서

배 푸짐하게 넣어 육회 만들었더니

더 맛있나 봅니다



​신선한 고기 배 하나만 있으면

육회 쉽게 만들 수 있어요

굽고 찌고 그런것 없이

양념만 하면 되니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