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감자옹심이 만들기 옹심이 만드는법 국물요리

반응형

 

 

제가 감자를 좋아해서 종종 만드는 감자옹심이

옹심이 만들기 힘들고 귀찮긴해도

사먹는것보다 집에서 만들어야지

쫀득하다고 할까요?

강판에 갈아서 만들어 식감이

살아나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재료■




감자 4알, 애호박 1/3개, 당근 1/4개, 

녹말가루 2스푼, 양파 1/4개, 국간장

소금, 멸치 10마리, 강판, 면포



감자 옹심이 만들기

우선 이렇게 만들면 대략 1인분 

조금 되는 양이랍니다 


 

양파는 1/4개를 채썰어주고

당근 1/4개를 채썰어주고

애호박 1/4개를 채썰어서 준비합니다



육수를 재는 방법은

멸치 머리와 내장을 뗀 후

물 1리터를 넣은 후 팔팔 끓여주세요



대략 10분정도만 끓이면 

감자옹심이 육수 완성이랍니다 




이제 옹심이 만들기 알려드릴께요

강판에 감자를 갈아주세요




감자를 갈면 이렇게 되는데요

 

 



물기를 제거해야 감자옹심이를

만들 수 있어요



감자갈은것을 면포에 넣은 후 

짜서 물기를 빼줍니다 




감자갈은 것에서 물이 나오는데

이 물을 10분정도 두면 

감자전분이 나온답니다 



이렇게 감자전분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아까 감자를 면포에 거른것을

넣어서 같이 반죽해주세요




좀 더 쫀득하게 만들기 위해서

녹말가루 1스푼을 넣었어요




동글동글 감자옹심이 만들기 해줬어요



이제 국물요리 감자옹심이 만들텐데요

멸치 육수가 잘 우러났죠?




당근 양파 애호박을 넣고 끓여주세요




여기에 감자옹심이를 넣습니다 




국간장 약간, 소금을 넣은 후 

간을 해주세요



 그리고 좀 더 맛있게 하려면

들깨가루를 넣어도 맛있는데 1스푼을

넣으니 구수하니 맛있었어요



들깨가루는 취향껏 넣습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본 감자요리

감자옹심이 만들기 완성 

 

 



감자옹심이 만드는방법

어렵지 않죠?

쫀득쫀득 제대로 만들었다고 할까

한 번 맛있다 싶으면 자주 만들게

되는데 또 만들고 싶어지는 맛입니다 




강판에 갈아야해서 귀찮긴한데

먹을땐 그것을 잊게 되네요



요즘같이 추운날 만들면 더 

맛있어요

감자 옹심이 좋아하면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