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 마약토스트 식빵 계란 토스트 만들기

반응형

 



요즘 밥을 먹어도 배가 고픈 것은 저만 그런가요? 요즘 야식이랑 간식을 달고 달았더니 정말 확찐자가 되어서 큰일입니다. 저 뿐 아이라 아이들도 자꾸 맛있는 간식 먹고 싶다고 난리.. 요즘 간식 만드는 것도 일이랍니다.예전에 유행했던 마약토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븐으로 그때는 만들어보았는데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보았는데요. 종종 만들어 먹는데 역시 식빵만 있는데도 왜 이리 맛있는지 단짠의 매력을 볼 수 있다고 할까요?

러시아에는 마요네즈를 엄청 좋아한다는데 역시나 어떤 요리든 마요네즈가 들어가는 요리는 맛있는 것 같아요. 단짠과 바삭바삭한 맛에 종종 해먹는 에어프라이어 간식인 에어프라이어 식빵 마약토스트 만들어보세요!!

 



■재료■




식빵 1장, 마요네즈, 설탕반스푼, 계란1개, 파슬리

 

 

저는 가장 기본으로 만드는 에어프라이어 마약토스트 만들었는데요. 응용 버전은 슬라이스 치즈 1장을 넣거나 피자치즈를 넣어도 좋아요. 베이컨이나 햄을 소량 넣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식빵 한 장을 준비합니다. 그다음 마요네즈를 이렇게 식빵 가장자리에 둘러서 뿌려줍니다. 너무 많이 바르면 짜기 쉬우며 그렇다고 적게 바르면 계란이 삐져나오기 때문에 적당히 둘러줍니다.

 



그다음 계란 1개를 톡 깨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 마요네즈를 적게 뿌리면 계란이 빵을 침범해서 흐르는 상황이 나오기 때문에 틈이 없게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계란 노른자는 잘 익기 어려우니 살짝 젓가락으로 찔러서 터트려줍니다.

 

식빵 계란토스트 설탕을 반 큰술을 넣어줍니다. 저는 설탕을 넣어주었는데 여기다 연유를 넣어도 달콤하게 즐길 수 있어요. 기호에 따라서 단맛은 선택해서 넣어주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만든 식빵은 에어프라이어에 조심스럽게 넣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종이호일을 깔아준 후 식빵을 올려주었습니다.

 



저는 파슬리가 있어서 파슬리를 살살 뿌려주었어요. 파슬리가 없으면 생략해도 되는데 뿌려주면 좀 더 맛있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에어프라이어 마약토스트 시간은 기기마다 정말 다른데요. 계란 안까지 푹 익히려면 180도로 13분이 저는 적당하게 잘 익었어요. 우선 10분 돌려보고 상태를 본 후 시간을 더 늘리거나 하면 될 것 같아요. 계란 반숙이 좋다면 아래의 시간보다 줄여서 돌려주면 될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에 따라서 온도와 시간은 다르니 참고만 해주세요!

 



13분이 지나고 맛있게 잘 익었어요. 마요네즈는 녹아서 식빵 가장자리에 잘 녹았죠? 한눈에 보더라도 먹음직!! 너무 맛있어 보이죠?

 

 



보통 토스트 하나 주문해서 먹으면 비싸잖아요. 식빵만 하나 있다면 집에서도 맛있는 식빵 계란 토스트 만들 수 있답니다. 단짠의 매력을 살짝 느낄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마약토스트 먹는 방법은 이렇게 반을 쪼개서 먹으면 됩니다. 그래야지 계란과 마요네즈와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요!

 



우유와 아메리카노와 같이 먹으면 꿀맛이랄까~ 재료도 간단하지만 이러한 맛이 나다니 그러니 마약토스트라고 하는 것 같아요! 

 



식빵 겉은 바삭바삭~ 마요네즈 부분은 짜면서 살짝 고소하면서 계란의 담백함과 설탕의 단맛이 조화로워서 맛있어요!! 아이 간식으로도 좋고 브런치로 가볍게 즐기기 좋아서 종종 만들어 먹는답니다. 아이들의 간식이 걱정이라면 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