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장칼국수 끓이는법 칼국수면 요리 칼국수 만드는법

반응형



 칼국수를 좋아해서 종종 끓여먹는데요 

오늘은 특색 있는 칼국수를 끓여보았어요 

장칼국수랍니다



비도오고 해서 후다닥 만들어보았는데

얼큰하면서 칼칼한맛이 정말 좋았어요

 

 

■재료■


​애호박 1/2개, 청양고추 2개, 

감자 1/2개, 양파 1/2개, 대파 1/2대, 

바지락 200g, 멸치 10마리




양념: 된장 1/2스푼, 고추장 2스푼, 

간 마늘 1스푼 고춧가루 3스푼,

국간장 1스푼, 소금 약간

 

 

 

 

 장칼국수 기본 재료인데요 장칼국수에

 바지락 혹은 해산물을 넣으면 더 

맛있어요~ 저는 냉장고에 있는

깐 바지락살 100g을 넣었습니다

물 8컵 1440ml를 넣은 후 

멸치 10마리 정도 넣어 육수를 내줍니다



 

애호박 1/2개를 채 썰어서 준비하고

청양고추 2개는 잘게 썰어줍니다

대파 1/2대를 채 썰어줍니다

감자 1/2개, 양파 1/2개를 채 썹니다

 

 

어느 정도 멸치 육수가 나왔다면

멸치를 빼줍니다

대략 15분 정도 끓여준 것 같아요

 

가장 먼저 감자와 양파를 넣습니다

그리고 된장 1/2스푼

고추장 2스푼

간 마늘 1스푼

국간장 1스푼을 넣습니다

 

 

칼국수면 요리 칼국수 만드는법 

그다음 칼국수 면을 넣습니다

면을 넣을 때 가루를 털어준 후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서 전분기를 

제거한 후 넣어주면 좋아요 

 

 

고춧가루는 3스푼을 넣습니다

 

 

그다음 나머지 야채인 애호박과

고추 그리고 대파를 넣어주세요

 

 

저는 냉동실에 보관한 깐 바지락 100g을

사용했는데요

 

 



껍질째 넣는 바지락은 200g을 넣습니다

바지락이 없으면 새우 넣어도 괜찮아요

 

 

칼국수 만드는법 

​잘 저어준 후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간을 본 후 마지막에 소금을 넣어주세요

 

 

면이 잘 풀어지도록 보글보글 

끓여주면 맛있는 바지락 장칼국수 완성!!


저는 친정엄마랑 같이 먹었는데

정말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저도 장칼국수는 오래간만에 끓였는데

맛있었어요

 

 

참참 고명으로 김가루 + 대파를 넣는데

깜빡하고 빠졌는데 더 맛있게 만들려면

두 가지를 넣으면 됩니다.

 

 

간단한 점심으로 칼국수 면요리 했는데

얼큰하게 드실분은 청양고추를 송송송~



전 이것만으로도 충분~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