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가지 효능 칼로리 부작용

반응형

 

항산화 식품으로 많이 알려진 가지는 10대 블랙푸드로 알려진 가지는 안토시아닌과 칼륨 등 주요성분이 들어 있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채소인데요. 여름철 제철 채소이며 요즘 가격이 저렴해서 많이 먹는 식재료 나물, 볶음, 전, 튀김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항산화 작용 말고 어떤 게 좋은지 가지 효능 에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지 효능■

1. 활성산소 제거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가지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항산화 성분의 가장 큰 역할로는 바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노화 과정을 늦추며, 세포를 보호하기도 합니다. 여러모로 우리 몸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항산화 성분을 가지로부터 채울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가지 칼로리는 100g을 기준으로 16kcal라는 낮은 열량을 나타내는 채소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할 때 섭취하면 낮은 열량과 함께 수분이 많아서 높은 포만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섬유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 원활로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도 체외로 빠져나가게 하여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3. 뼈 건강

가지에는 페놀 화합물과 철분,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골다공증 개선과 예방에 좋습니다.




4. 모발 건강

가지에는 비타민 B3의 함유량도 높은 편입니다. 이는 머리카락 성장을 촉진시키기도 하며, 촉촉하게 만들어 전반적인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A는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5. 심혈관 건강

가지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심박수를 안정적인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 질환에 걸릴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6. 시력 향상

중주 신경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용해성 화합물인 안티 시아닌 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시력을 유지하고 백내장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지 보관 팁, 가지 먹는 법■

가지를 잘랐을 때 씨 부분이 갈색으로 변해서 상한 것이 아닌가 하실 텐데 상한 것이 아니므로 먹어도 괜찮습니다

또 미리 썰어 놓으면 갈변현상이 생기니 미리 썰게 된다면 물에 담그면 변색을 막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지 부작용■

가지는 차가운 성질을 띄고 있어 몸이 찬 분들은 과하게 섭취하는 것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많이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어 적정 양을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가지 효능 정리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