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조개파스타 올리브오일 파스타 소스

반응형

 



저는 조개 중에서 가장 맛있는

조개가 바지락인 것 같아요



국을 끓여먹어도 맛있고

또 칼국수를 끓였을 때도 맛있고

다양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바지락만 보면 파스타를 만들고 싶은데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봉골레 파스타 

만들어보았어요

 

 

■재료■


바지락 300g, 통마늘 5개

화이트 와인, 올리브오일, 페퍼론치노,

 소금 약간



바지락 빼고는 집에 있는 

재료들을 사용했어요

바지락은 많을수록 맛있긴 해요

저는 바지락 해감이 된 것을 사용했는데

해감이 안되었다면 소금을 넣은 물에

바지락을 넣고 해감해 주세요!

 

 

마늘은 5개를 편으로 잘라주세요

마늘을 좋아한다면

마늘의 양을 더 넣어도 좋아요

 

 

 

개인적으로 마늘을 좋아해서 많이 넣는데

이날은 마늘이 없어서 이것만 넣었어요.

 

 

이제 조개파스타 면을 삶아줄 거예요

소금 1/2스푼을 넣어주고

올리브유도 1큰술 넣어주면

보다 봉골레 파스타를 탱글탱글하게

만들 수 있어요.

 

 

물이 끓어오르면 파스타를 삶아줍니다

대략 1인분은 500원 동전 정도의

양을 쥐고 넣으면 된답니다

 

저는 보통 욕심내서 더 넣어서

매번 2인분의 파스타가 되었던 기억

누구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500원 정도의 크기만 잡아야지

1인분의 양이 된답니다

파스타면 삶는 시간은 10분이면 딱 좋아요

면을 삶은 후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빼서 준비해 주세요!

 

 

이제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해볼까 해요

넓은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

대략 3큰술 정도 넣어준 것 같아요 



 

마늘을 넣어서 노릇노릇 볶아주세요

마늘이 향이 나게 바싹 익혀주면 좋아요.

 

 

그다음 페퍼론치노를 넣어주세요

페퍼론치노가 없으면 매운을 내는 것을

조금 첨가해주세요

매운맛이 올리브오일 파스타를

감칠맛이 난다고 해야 하나

더욱 맛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봉골레를 넣어주세요~

저는 봉골레를 좋아해서

양껏 넣어줬습니다~

앗 봉골레는 조개라는 뜻이에요.

바지락 조개를 샤사삭~

 

 

아무래도 해산물이기 때문에

 비릿함이 느껴질 수 있어

화이트와인을 2큰술 넣어주었어요

 

 

화이트와인이 없다면 맛술을 넣어주거나

소주를 넣어주면 조개의 비릿함을

 잡을 수 있어서 좋아요 

 

그다음 조개가 익도록 

살짝 뚜껑을 덮은 후 익혀주었어요

 

 

바지락이 입을 벌리기 시작하면

바지락이 익은 것이랍니다

 

바지락에서 나온 육수로 인해서

감칠맛 나는 조개파스타를 만들 수 있어요

 

 


아까 삶은 면을 넣어서 맛있게 섞어주세요

 

 

국물이 부족하면 면수를 넣어주세요

저는 국물이 넉넉해서 

따로 면수를 넣지 않았어요.

 

 

간을 본 후 소금을 넣을지 보면 됩니다

거의 간이 맞는 것 같은데 약간

싱거운 느낌이라 소금을 넣어서 맞춰줬어요

 

그리고 봉골레파스타를

맛있게 만들고자 한다면 치킨스톡을

넣어주면 더욱더 맛있답니다.

 

 

이렇게 해서 만든 올리브오일 파스타랍니다

올리브오일과 조개의 만남이랄까~

레스토랑 가지 않고도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솔직히 올리브오일과 마늘의 만남으로

이미 게임 끝~! 바지락까지 더해주어

입안에서 화이파이브 완전 난리~!

이름은 그럴싸한데 만들기는 엄청 쉬운

혼자서 먹기 좋은 스파게티에요

 

주말을 앞두고 무엇을 먹을까

고민된다면 봉골레 파스타 어떠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