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블랙커피 효능 부작용 커피 속쓰림 일어날때는?

반응형



커피를 좋아해서 매일 1잔 이상 마십니다. 하루의 한 잔 정도의 커피는 일상생활 속에서의 활력을 더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건강 전문 웹 미디어에서 블랙커피를 마시면 기분이 좋아질 뿐 아니라 운동 능력이 강화된다고 전한 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랙커피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블랙커피의 효능■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은 지방 연소를 돕는 몇 안 되는 물질 중 하나로 운동 전 한 잔을 마시게 되면 유산소 운동이나 근력운동의 효율이 높아져 다이어트의 도움이 됩니다.

카페인의 또 다른 역할로는 바로 뇌에서 아데노신이 유발하는 피로감과 졸음을 막아주는 각성효과로 기분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우울증 예방에도 좋으며, 실제로 미국 하버드 연구팀에서 매일 4잔의 블랙커피를 마시는 여성은 우울증 발병 위험이 20% 낮고 자살 확률이 53% 낮다고 보도했습니다.

 




강력한 황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각종 활성산소를 억제 시켜주며, 활성산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노화나 심장병, 면역력 감소 등을 완화시키고 예방시켜줍니다.

 

 



대사성 질환의 발생 위험을 낮춰 체형을 바로잡아줄 뿐 아니라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폴리페놀이 녹차의 7배, 홍차의 9배로 함량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블랙커피 효능으로 혈류의 흐름이 원활해지는 게 있습니다.

마셨을 때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인지 기능에 도움이 되고 기억력 장애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적당량의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이 기억력 회복과 뇌 보호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습니다.

 



머리에만 도움이 되는 게 아닌 간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카페인의 이뇨 작용으로 인해 체내의 알코올을 중화시켜 빠르게 체외로 배출되도록 합니다.

물과 함께 섭취를 했을 시에 갈증 없이 빠르게 숙취 해소를 할 수 있습니다.

 




블랙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와 항염증 성분이 심장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로 인해 하루에 3~5잔 마신 사람이 안 마신 사람들보다 심장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21%나 감소하게 됩니다.

뭐든지 과다 섭취는 안 좋지만 적당량을 섭취했을 땐 그만큼 좋은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블랙커피 부작용 주의할점■


커피 속 쓰림이 일어날 때는 아마도 공복 상태에서 먹었을 때랍니다. 가급적 빈속에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위장이 좋지 않을 때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나름 좋은 점도 있지만 위가 나쁜 분들에게는 맞지 않는 것이 커피랍니다.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겠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