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대추 효능 부작용 칼로리 대추차 대추즙

반응형


제사상의 대추는 인기가 없지만 쌀쌀할때 마시는 대추차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 가족 모두가 좋아합니다.대추는 대추나무의 열매로 맛은 달고, 식감이 좋은 것으로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대추 먹는법은 차, 각종 요리의 재료, 약식 등 다양하게 사용이 됩니다 


흔히 대추차로 먹거나 매일 먹을 수 없으니 대추즙으로 먹곤 하는데요 대추 칼로리는 100g당 104kcal 입니다 과연 대추 효능으로 어떤 게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 효능 : 대추차 효능 : 대추즙 효능



1. 소화 기능 개선

대추는 소화기를 튼튼하게 만들어 평소 소화 불량이나 식욕부진으로 인해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한 분들에게 좋습니다.



2. 노화 방지

대추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황산화 성분으로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피부 세포 노화를 방지하여 주름, 기미, 잡티 등 피부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항암효과

대추에는 베타카로틴과 더불어 항암 효과를 가진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편입니다. 이는 체내에 좋지 않은, 불필요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키며,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암에 걸릴 확률을 낮춰줍니다. 또한 암세포 전이를 억제하여 더 이상 암이 진행되거나 발전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4. 호흡기질환 개선

대추는 기관지의 기능을 촉진시켜 기침과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감기에 걸렸거나, 감기가 걸리기 쉬운 환절기에 차로 만들어 마시면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생대추 같은 경우에는 귤보다 비타민C의 함량이 높아 호흡기 질환 개선 및 예방에 좋습니다.




5. 심혈관 질환 개선

대추는 고지혈증, 뇌졸중, 동맥경화증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개선 및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혈액 순환 개선

대추는 혈액순환이 잘 일어나도록 하는 역할을 갖고 있어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이거나 몸이 차가운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대추를 고르는 법은 단단한 대추가 싱싱하며 아삭한 식감으로 맛있는 것을 고를 수 있습니다. 보관방법은 세척하지 말고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보관하며 물기가 없는 상태여야지 싱싱하게 보관이 됩니다


대추 부작용 :대추즙 부작용 : 대추차 부작용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평소 열이 많은 분들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맛이 달아 치아가 좋지 않으신 분들이나,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과다 섭취는 좋지 않습니다.



다양한 효능이 많은 대추 날이 이제 슬슬 추워지니 차로 먹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