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새우 소금구이 만드는 법 , 흰다리 새우 요리

반응형

새우 소금구이 만드는 법 , 흰다리 새우 요리

요즘 새우 많이 팔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했는데 생새우가 정말 저렴하더라고요 ㅎㅎ ​ 지난번에 1kg 주문했는데 이번에도 1kg 주문! 아이들도 잘 먹는 것 보니 더 주문할걸 살짝 아쉬움이 남는데요 아무튼 요즘 식당에서 잘 못 먹으니 집에서 대하구이 해 먹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 아무튼 정말 초간단으로 새우 소금구이를 할 수 있으니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보세요! 

우선 생새우를 준비합니다 냉동새우 라면 해동을 시켜서 준비해야겠죠?

새우 손질방법은 저는 굳이 안 했어요 그리 새우가 큰 편이 아니고 구이를 한 후 벗겨도 될 것 같아서 크게 수염이나 다른 것을 손질하지 않았어요 깨끗하게 씻어서 바로 먹어줘도 됩니다 (실은 귀찮아서 더 손질 안 한 것도 있어요) ​ ​ 

손질을 하고 싶다면 3개를 하면 됩니다 우선 새우의 긴 수염을 잘라주고요 등 부분에 날카롭다면 가위로 톡 잘라주세요 그리고 내장을 포크로 빼서 제거해 주세요 ​ 새우 손질이 되었다면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 ​ 

못쓰는 프라이팬을 사용하면 좋고요 그냥 프라이팬이나 팬을 이용해 주세요 새우를 다 담으려면 이왕이면 넓은 팬이 좋더라고요. 팬에 은박지를 펼쳐놓습니다 ​ 저는 은박지를 사용했는데 종이호일을 사용해도 괜찮아요 (실은 없어서 은박지를 사용했습니다) ​ 

그다음 꽃소금을 촘촘하게 펼쳐놓습니다 저는 김치 담글 때나 새우 구울 때 꽃소금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안 그러면 사용할 때가 잘 없는데 말이죠 ㅎㅎ ​ 새우 구울 때 왜 소금을 넣느냐 궁금하실 것 같은데 그러면 소금의 짠 기가 새우에 스며들어서 간이 적당하게 맞춰진답니다 ​ 소금이 없다면 찜기에 쪄서 드셔도 좋아요 ㅎㅎ 

새우를 차곡차곡 꽃소금 위에 올려둡니다 ㅎㅎ 실은 흰 다리 새우랑 대하랑 다르다고는 한데 머 새우면 비슷하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 이렇게 새우를 팬에 넣었다면 익혀줘야죠 

우선 강불에서 하면 팬이 타기 쉬우니 저는 중간불에서 계속 익혀줬습니다 

물론 뚜껑을 덮어서 익혀줘야죠 ​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새우가 익는 모습이 보여요

 회색빛깔이 점점 주황색의 모습인 것을 볼 수 있죠? 특히나 굽는 냄새가 어찌나 좋은지~ 역시 제가 좋아하는 냄새라 빨리 익어라 하고 있어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새고 소금구이 시간! 저는 중불에서 17분 정도 구워줬어요 대략 시간은 15~20분 사이로 구워주면 되는데요 ​ 대하의 양의 따라서 또 불의 세기에 따라서 조절해서 익혀주면 된답니다. 

색깔을 보고 진한 색의 빛깔을 띠면 거의 다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됩니다. ​ 그리고 따로 뒤집거나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새우 머리 부분을 좋아하면 껍질을 뗀 후 먹은 후 머리만 모아서 따로 더 구워주세요

 저희는 머리 부분은 딱히 잘 먹지 않아서 따로 굽진 않았어요 

새우를 접시에 담아내고 난 모습인데요 소금이 타지 않았죠? 또 은박지를 빼고 난 뒤 팬을 봐도 타거나 하지 않고 쏙 빼서 버렸어요. 여기 위에 한 번 정도 더 만들어도 될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구운 새우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ㅎㅎ 역시 언제나 먹어봐도 늘 맛있다고 할까 오늘 남편이 출근을 한터라 아이들과 있었거든요 ​ 우와 아이들이 어찌나 잘 먹던지 저는 몇 개 못 먹었다는 사실 ㅠㅠ 

1번 더 구워 먹을걸 했다니까요 어찌나 잘 먹던지요 요즘 대하 철이라 그런지~ 많이들 구워드시던데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도 좋고 저처럼 팬에 소금 넣어서 구워도 맛있답니다 아무튼 취향껏 구워드세요

육즙이 살아있다고 할까 요즘엔 타이거 새운가 진짜~ 큰 것도 있던데 언제 그것도 주문해서 먹어봐야겠어요 아래는 버터구이인데요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벗겨야 해서 좀 귀찮은데 이것도 맛있답니다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

새우 소금구이 만드는 법 , 흰다리 새우 요리 어렵지 않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