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법 전자레인지로 쉽게!

반응형

요즘 단호박이 정말 맛있을때 맞죠? 저렴하기도 하고 간식으로 먹기에 이만한 것이 없다 싶더라고요비교적 들어가는 것 없어도 맛있는데 제가 좀 더 맛있게 만드는 꿀팁 알려드릴게요^^

​ 재료 : 단호박 1개, 꿀, 견과류, 마요네즈

개수는 1개를 사용했고요 보통 크기만 한 것인데 단호박이라 크답니다 ​ 미니 단호박은 3개 정도를 해서 만들어주면 양이 비슷할 것 같아요 그리고 들어가는 것은 견과류 아무거나 괜찮고요 건포도 같은 것도 추가로 넣어주심 좋아요 마요네즈와 꿀 등을 넣어주셔도 되고 이것을 더 넣어주심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 ​ 우선 그냥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보다는 한번 씻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 베이킹파우더 이런 것으로 씻던데 어차피 껍질은 먹을 것이 아니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했어요

 전자레인지에 우선 3분을 돌려줍니다 단호박이 딱딱해서 그냥 칼로 손질하면 손을 다치기 쉽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한번 돌려서 사용하면 말랑말랑하게 되기 때문에 돌려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육안으로 봐서는 똑같아요. 하지만 칼을 넣어보면 생각보다 쉽게 들어간답니다

 이렇게 반을 잘라주세요 

그럼 안에 씨가 많이 들어있을 거예요 수저를 가지고 속을 파줍니다. 전자레인지에 한번 데운 것이라 쉽게 잘 파진 답니다. 속이 말끔하게 잘 빠졌죠? ​ 

이제 손질은 2가지 방법을 할 수 있어요 껍질을 제거한 후 전자레인지에 돌리던가 아니면 제거하지 않고 난 뒤 익은 후 껍질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 개인적으로 껍질을 제거 후 돌리는 것이 전 쉽더라고요 ​ 은근히 껍질 제거하는 것이 재밌다고 할까 아무튼 자르다 보면 묘한 중독성이 있어요 우선 껍질을 제거할 것이라 이렇게 세분화 시켜서 잘라줍니다 

껍질은 이렇게 눕혀놓고 칼로 삭삭 잘라줍니다 생각보다 잘 잘려요 ​ 껍질을 잘 잘랐으면 잘게 썰어서 주면 끝! ​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줍니다. 생각보다 한 개의 양이 제법 되더라고요.

 껍질을 자르고 남은 것들입니다. 생각보다 많죠? 

수분의 증발을 막기 위해서 랩을 씌어줬어요 ​ 전용용기가 있다면 뚜껑 있는 전용용기로 돌려주셔도 된답니다 

전자레인지에 우선 5분을 돌려줍니다. ​ 그리고 꺼내서 밑에 있는 것을 뒤집어서 돌려준 후 5분 더 돌려주세요 ​ ​ 총 10분을 돌려주세요 속에 있는 것은 잘 익지 않기에 한번 뒤집어주면 속까지 제대로 익는답니다.

 전자레인지 단호박 익히는 법 어렵지 않죠? 샐러드 만들 것이라 이렇게 했는데 그냥 먹을 분들은 굳이 껍질을 벗기지 않고 10분만 돌려주심 푹 잘 익는답니다 

잘 익은 것은 국자 같은 걸로 누르기만 해도 잘 으깨진답니다 

누르기만 해도 잘 으깨지는 것을 볼 수 있죠? 저는 고운 단호박 샐러드가 좋아서 곱게 잘 으깼어요. ​ 덩어리진 것을 좋아한다면 좀 덜 으깨주심 된답니다.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법에 준비한것은  바로 마요네즈와 그리고 크림치즈랍니다 ​ 크림치즈가 없으면 안 넣어도 되는데요 넣으면 풍미가 달라요 ​ 저도 한번 넣어보니 맛있어서 자꾸 넣는데 정말 맛이 고급스러운 맛이 된답니다

 크림치즈는 취향껏 넣어주는데요 전 2스푼 넣었습니다 ㅎㅎ ​ 1스푼만 넣어도 맛이 업그레이드된답니다 ​ 크림치즈가 없으면 플레인요거트를 넣어도 맛있어요.

그다음 마요네즈는 1스푼을 넣었어요.

 ​ 그리고 견과류를 넣어주세요 저는 크랜베리를 넣어줬는데요 건포도나 혹은 건 블루베리를 넣어도 좋고 견과류를 넣어주심 좋아요 ​ 저는 이번에 구매한 단호박이 너무너무 단 거예요 ​ 그래서 따로 단맛을 넣지 않았어요 ​ 우선 맛을 본 후 단맛이 부족하다면 꿀이나 올리고당을 취향껏 넣어주면 된답니다. ​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법 어렵지 않죠?

마구마구 퍼먹고 싶어진다고 할까요 너무나도 달콤해서 정말 계속 먹었네요 ​ 저는 뷔페 가면 요거 정말 좋아하는데 집에서 만드니 그리 어렵진 않아요 ​ 머 껍질 벗기는 게 귀찮긴 한데 요즘에는 큐브 형태로 벗겨진 것도 잘 나오던데 아무튼 좋아하는 분들은 집에서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아무튼 요즘 저렴할 시기라 꼭 만들어보세요 이번엔 진짜 단 것을 잘 만나서 너무 맛있었어요 간식으로 아이들에게 주니까 잘 먹더라고요!!

오늘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