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요리 스팸육포 술안주로 최고!

반응형

오늘 제가 오래간만에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매번 올린다고 하는데 나름 매일 같이 사용하는지라 다양한 기발한 팁들 알려드리려고 했는데 코로나로 아이들이 집에 이따 보니 ㅠㅠ시간이 없어요

그래도 틈틈이 만들어보기로 했는데 예전부터 만들어봐야지 했던 스팸 육포를 만들어 보았어요. 완전 단짠 제대로~그리고 술안주 없을 때~~ 정말 유용하게 만들 수 있어서 대박 안주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맥주가 슬슬 들어갑니다 ㅎㅎㅎㅎ

우선 스팸 1개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한 개를 썰어서 준비하는데요. 내가 짠맛을 싫어한다면 끓는 물에 한번 데쳐서 사용하면 좋아요. 아니면 저염 스팸을 이용하면 좀 덜 짠데 그래도 맥주 안주로 먹는다면 괜찮아요.

썰 때는 최대한 얇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보다 더 얇게 해야 돌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데요. 좀 식감이 있게 만들어야지 한다면 이 정도도 괜찮아요.

에어프라이어에 겹치지 않게 얇게 펴줍니다. 제가 사용하는 것은 5리터의 에어프라이언데 2번 돌려야 해요.

온도는 160도로 10분 돌려줍니다.

돌리면 이렇게 익은 모습인데요.

여기서 저는 뒤집어서 다시 160도 10분을 돌려주니 이렇게 스팸 육포가 완성되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따라서 돌리는 시간이 살짝 다른 것 같은데요. 

전 뒤집어 보았는데 두 번째 할 때는 160도 15분 돌리니 딱 좋더라고요. 아마도 예열된 상태라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뒤집지 않고 160도 15분 돌리고 난 뒤 시간을 추가해 주든지 하면 되겠다 싶습니다.

그냥 육포를 먹어도 되고요. 단짠의 매력을 즐기고자 한다면 설탕을 넣어서 먹으면 제대로 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설탕은 취향껏 넣어준 후 막 비닐을 흔들어줍니다.

근데 흔들지 않고도 그냥 뿌려먹어도 될 것 같아요.

찍어 먹어도 되고요

이렇게 에어프라이어에 돌리기만 하면 단짠의 매력을 확실히 느낄 수 있는 스팸 육포가 완성!!  정말 맛있어요.

머 스팸만 먹어도 맛있는데 설탕까지 뿌렸으니 얼마나 맛있게요. 먹으면서 느끼는 것이 머냐면 역시 살찌는 것은 맛있다입니다. 먹으면서 살찌는 느낌!!!

아무튼 다 먹었는데 먹을 땐 좋았는데 좀 짜요. 많이는 드시지 마시고요. 맥주랑 드시면 딱인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 요리 스팸육포 만드는 과정을 영상으로도 만들어보았어요. 영상으로 감상이 편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술안주로 맛있게 즐겨보는 스팸육포~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