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 겉바속촉 팁!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 겉바속촉  팁!

에어프라이어 요리 중 가장 많이 해서 먹는 것이 고구마인데요. 요즘 고구마가 맛있는 철이라서 매일 같이 간식으로 굽고 있어요. 오늘은 다들 그냥 구워서 먹는 방법이 아닌 고구마 겉바속촉 굽기 팁을 알려드릴게요!

보통 껍질채 굽는 방법이 아닌 껍질을 벗겨서 굽는 방법으로 먹는데~ 완전 겉바촉촉이라~ 개인적으로 더 맛있는듯합니다.

개인적으로 고구마는 호박고구마를 구웠을 때가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보통 한번 씻어서 굽기 마련인데 껍질을 필러로 잘 벗겨줍니다.

고구마를 동글납작하게 잘라 줍니다.

대략 두께는 손가락 두께 정도로 잘라주면 되는데요. 고구마가 딱딱하니까 칼로 자를 때 조심해서 잘라주세요!!! 저도 자르다가 손에 베일뻔했어요.

고구마는 에어프라이어에 차곡차곡 올려줍니다. 이렇게 하면 단점이 하나 있는데 많은 양을 굽지 못한다는 점이랍니다. 이럴 때 큰 걸로 구매할까 살짝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겹치지 않게 잘 펴서 준 후 에어프라이어로 180도로 25분간 구워줍니다.

앞뒤로 뒤집을 필요 없이 25분간 구우면 이렇게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겉바속촉 굽기가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육안으로 보면 그리 비주얼은 맛있어 보이지 않아요. 하지만 맛은 정말 좋답니다 ㅎ

이렇게 담아 놓으니 세상 맛없어 보이지만 정말 비주얼에 속지 마세요 ㅎㅎ 맛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아메리카노와 같이 먹으면 어떠한 디저트보다 맛있다는 사실 ㅎㅎㅎ

이렇게 만들어서 좋은 점은 뜨거울 때 껍질 까느라 고생 안 해도 되는 것이 좋고요. 그리고 아이들이 먹을 때 좀 더 편하게 먹일 수 있어요.

포크에 콕 찍어서 먹이기 편리해서 호호 불어서 먹으라고 하는데요 좀 더 식으면 손으로 잡고 먹기에도 좋아요.

겉은 바삭바삭 속은 촉촉~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정말 겉바촉촉 제대로랄까~ 기존의 군고구마 대비 좀 더 달콤한 느낌입니다.

요즘 이래서 살이 늘어간다고 할까요? 한번 맛보면 자꾸 해먹고 싶어지는 요즘 즐겨먹는 간식이랍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그냥 먹는 것이 질렸다면 이렇게 먹어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