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참치김치볶음, 볶음김치 만들기

반응형
728x170

참치김치볶음, 볶음김치 만들기

김치 가지고 만드는 요리야 워낙에 많은데요~ 확실히 반찬 없을 때 김치 하나 가지고 뚝딱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으니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볶아 먹기도 하고 만두 만들어도 되고 부침개 만들어도 되고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으니 김장을 다들 하나 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참치를 넣어서 김치볶음 만들기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재료 : 김치 1포기. 참치 1캔. 대파 1대. 식용유 1 큰 술. 고춧가루 1/2 큰 술. 참기름 1 큰 술. 깨소금 약간. 

들어가는 재료야 기본 김치만 있으면 거의 집에 있는 재료입니다. 참치캔이야 워낙에 집집마다 다들 있으니 아무튼 쉽게 만들 수 있는 밑반찬이 아닐까 싶어요. 무엇보다도 참치김치볶음이 맛있으려면 김치가 맛있어야 한다는 것 다 아시죠?

그냥 김치만 볶아도 되지만 파 기름을 내서 볶아주기 위해서 파를 1대 준비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확실히 파 기름을 내고 안 내고 차이가 저는 미묘하게 나는 것 같아서 대파가 있으면 늘 이렇게 잘라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김치 1포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저는 칼과 도마를 이용해서 잘라주었는데 귀찮으신 분들은 넓은 볼에 김치를 넣고 가위로 샤샤삭 잘라주면 됩니다. 두 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사용하세요!

이제 재료가 준비되었으니 만들어줘야겠죠? 우선 팬에 식용유 1스푼을 넣어줍니다. 파 기름을 내기 위한 작업인데요.

준비한 대파를 넣고 노릇노릇 볶아주어 파 기름을 만들어줍니다.

그다음 김치를 넣고 볶아줍니다. 저는 코팅 팬을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요리 초보 분이라면 코팅 팬을 사용하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해요.

볶다 보면 물기가 없어서 타기가 쉬운데 볶음김치 만드는 법 팁중 하나는 물을 넣는 것 저는 물을 5 큰 술 정도 넣어주니 물기가 있어서 촉촉하게 잘 볶아지더라고요. 난 김치볶음 만들기 하면 늘 타는데~라고 생각하면 물을 조금 넣어주면 타지 않고 김치가 잘 익게 잘 볶아지니 물을 꼭 넣어주세요!

물을 넣으니 지글지글 볶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한 가지 팁이라면 저는 김치가 많이 시지 않아서 설탕을 넣지 않았는데 김치가 좀 시큼하다고 생각이 들면 설탕 1/2 큰 술을 넣어주면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설탕은 단맛을 싫어한다면 안 넣어도 된답니다.

이렇게 수저로 젓다 보면 김치가 익어가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어느 정도 약 80% 정도 김치가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참치를 넣습니다.

보통 참치김치볶음을 만들 때 참치 국물을 넣으시나요? 저는 그냥 귀찮아서 주로 넣곤 하는데 느끼한 맛이거나 비릿한 맛이 살짝 싫은 분들은 기름을 제거해도 넣으셔도 됩니다. 전 별로 상관없어서 통째로 넣었는데 취향껏 참치는 넣어주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고춧가루 1/2 큰 술~ 좀 더 맛있게 보이기 위해 그리고 매콤하게 즐기고 싶어서 고춧가루를 추가했어요. 매운 것이 싫거나 색감이 괜찮다 싶으면 이 과정을 생략해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1 큰 술을 넣습니다. 그러면 맛있는 김치볶음 만들기가 되었어요.

깨소금을 솔솔 뿌려주면 완성!! 정말 간단하죠?

그냥 김치와 또 다른 매력이랄까~ 만들어두면 밑반찬으로 먹기에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묵은지나 신 김치로 만들면 되기도 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이라~ 자주 만들어 먹는답니다.

워낙에 만들기 쉬운 반찬이라 레시피가 너무나도 간단하죠? 하지만 넣는 재료 하나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니 비슷하게만 넣어도 기본으로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질리지 않기도 하고 자꾸 먹어도 맛있다고 할까요? 간편하게 만들 수 있기도 하고 입맛 없을 때 국과 같이 먹기에도 좋아요. 그냥 신 김치가 질렸다면 볶음김치 만들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레시피가 편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오늘 저녁 반찬으로 가볍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