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소고기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최고육 우대갈비 토마호크 스테이크 굽기

반응형



요즘 집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스테이크도 집에서 만드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요. 오늘은 맛있는 우대갈비와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집에서 만들어 보았는데요. 

고기만 맛있으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스테이크 만들 수 있답니다. 


​토마호크는 레스토랑에서 먹는 스테이크 요리라고 생각되지만 집에서도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3만 원대 이하로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육질이 좋은 토마호크로 맛있는 토마호크 스테이크 굽기로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집에서 토마호크와 꽃우대갈비를 가지고 스테이크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우선 냉동된 제품이라 냉장실에서 반나절 정도 두었더니 적당히 녹았어요.


스테이크를 만들기 전에 키친타월을 가지고 핏물을 앞뒤로 꼼꼼하게 닦아주세요.


그 다음 그냥 굽는 것보다 올리브유를 발라서 한결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고기를 그냥 먹어도 좋지만 허브솔트를 앞뒤로 뿌려주면 고기를 한결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바로 스테이크 고기 굽기를 하지 말고 올리브 오일과 허브솔트를 바른 후 냉장실에서 30분이상 숙성을 해줍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으로 그리들을 사용해서 한꺼번에 보았어요.

 보통 프라이팬은 달궈서 굽긴 하는데 그리들로 부으니 넓은 많은 양의 고기를 한꺼번에 구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팬이 달궈지면 센 불에서 달궈지면 연기가 나는데요. 연기가 날 때 고기를 넣습니다. 

스테이크 굽는법은 우선 한쪽면을 3분 정도 구워주세요.

 그리고 뒤집어서 역시나 3분 정도 구워주면습니다. 두께 따라서 굽기 정도를 다르게 해주면 돼요. 

양이 좀 많아서 앞뒤로 한 번 더 1분 1분씩 구워줬습니다. 그럼 대략 스테이크 미디어 웰던 정도로 볼 수 있었어요. 


지글지글 연기가가 나면서 맛있게 구워지는 모습이 보이죠. 꽃우대갈비는 좀 더 두껍다고 하긴 하지만 

그래도 면적이 토마호크가 커서 비슷한 시간에 둘 다 구웠더니 적당하게 잘 구워졌어요. 

소고기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 어렵지 않죠? 다 구워진 고기는 바로 먹는 것이 아니라 

그릇에 놓고 은박지를 덮어서 래스팅 해서 주었어요.


그리고 다시 팬의 새송이버섯과 아스파라거스 방울토마토로 올려서 구워졌습니다.


 이렇게 해서 맛있는 스테이크 완성!

 집에서 스테이크를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근사한 스테이크를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었어요.

 이렇게 두 가지를 한꺼번에 만들어도 5만 원 정도의 고깃값이 하고 하니 정말 저렴하죠. 

레스토랑에서 먹으면 10만 원도 훌쩍 넘는 가격을 줘야 되지만 집에서 가볍게 구워서 오니 맛도 좋고 또 저렴하게 스테이크를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보통 가격이 싸다고 해서 고기가 좋지 않을까? 걱정할 수 있는데 먹어보니 고기 잡내 하나 없이 스테이크를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많은 분들이 극찬한 만큼 가성비 좋은 최고육이라고 할까요? 

고기도 입에서 살살 녹아서 저희 가족 정말 배부르게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었어요. 


토마호크 같은 경우는 약간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이 감기면 우대갈비는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맞았습니다. 

 

 



요즘 우대 갈비가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 먹어보면 그 진가를 알 수 있다고 할까 부드러우면서 촉촉한 느낌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으로 구웠더니 고기가 적당히 잘 구워진 거 같죠? 

정말 찢기지 않고 입에서 살살 녹더라고요. 역시 좋은 고기라 그런지 스테이크가 너무 맛있었다는 사실 

이제는 사 먹지 않고 집에서 최고육으로 맛있게 만들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