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큐브 스테이크 덮밥 만들기 한우 등심 소고기덮밥 레시피 소고기 굽는법

반응형



얼마 전에 소고기 스테이크 굽기 좋은

한우등심이 있어서 구워 먹으려고 하다가

남편이랑 각각 큐브 스테이크덮밥 만들어보았어요 :)


만들기도 간단하기도 하지만

역시나 한우 등심을 올려서 먹으니

고기만 먹어도 고소하니 맛있더라고요 ㅎㅎ


맛있게 만드는 소고기덮밥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재료■


한우 등심 200g, 양파 1/2개

진간장 3스푼, 맛술 1스푼, 물 3스푼, 밥

고추냉이, 무순


한우등심은 우선 넉넉하게 준비했어요

2명이라 500g인데

200g만 준비해도 좋아요


등심이라 그냥 구워 먹어도 맛있는데요


그래도 소고기덮밥 만들기 전에

밑 작업을 해줍니다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앞뒤로 꼼꼼하게 닦아준 후 

소금을 약간 앞뒤로 뿌려주세요~


그리고 스테이크 덮밥 들어갈 소스에

양파를 넣어야 해서

양파 1/2를 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가장 먼저 스테이크덮밥 소스를 만들어주는데요

진간장 3스푼, 맛술 1스푼, 물 3스푼

을 넣어준 후 양파가 익을 정도로만

살짝 끓여주세요~


그럼 스테이크 덮밥 소스 완성이랍니다


이게 싫으면 쯔유를 사용해도 괜찮아요


그다음 소고기 굽기를 해주는데요

​올리브유를 3스푼 정도 팬에 넣어준 후 

팬을 연기가 날 정도로 달궈주세요


그다음 소고기를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대략 저는 그리 두껍지 않은 고기라서

앞뒤로 1분 30초씩 각각 구워줬어요


고기의 두께에 따라서 소고기 굽는 시간은

조절해 주세요!


지글지글~ 소고기 굽는 냄새는 늘 좋죠


앞뒤로 촉촉하게 될 때까지 구워주면 됩니다


큐브 스테이크 스테이크를 만들 예정이라 슬라이스를 해줄 때

큐브 형식으로 한입 형태로 잘라주면 됩니다


한우라서 속까지 바싹 익히지 않았어요

적당하게 잘 익은 것 같죠?


하나 먹어보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ㅎㅎ


이제 스테이크덮밥 만들기 해볼까요?

그릇에 밥을 올려주세요!


그다음 아까 만든 스테이크 소스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아까 준비한 스테이크를 왕창 올려주세요~

역시 듬뿍 넣으니 스테이크덮밥이 맛있을 수밖에요 ㅎㅎ


여기에 무순을 올려주고 와사비를 올려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취향에 따라서 쪽파를 잘게 썰어서

올려줘도 맛있게 소고기 덮밥 즐길 수 있답니다 

 

 


역시 소고기가 들어간 음식은 다 맛있죠

어쩜 부드럽고 촉촉하던지

간단하고 맛있게 스테이크 덮밥을 즐길 수 있어요


역시 고기가 맛있으니 덮밥이 맛있을 수밖에요

정말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말이

이것 때문에 그렇겠죠?


야채가 부족한 것 같기도 했지만 아무튼

맛있게 집에서도 근사한 한 끼 요리인 스테이크덮밥

만들 수 있었어요


어렵지 않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할까

한 끼 식사로 고급스럽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스테이크 고기가 있다면

쉽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