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연어덮밥 만들기 연어 사케동 소스 연어 회덮밥 만들기 생연어 요리

반응형



저는 회나 초밥 중에서도 연어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마트 가면 항상 연어 코너 먼저 가곤 해요. 이번엔 생연어회를 사 와서 덮밥을 만들어봤어요. 요리방법도 간단하고 맛도 좋아서 자주 해먹는 편이랍니다

연어 칼로리는 100g당 161kcal라고 하네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드시기 좋은 식품이네요. 물론 기름져서 많이 먹으면 살찌겠지만 적당히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연어 효능을 알아보니 좋은 것이 많더라고요

 연어에 함유된 지방산은 우리 몸에서 만들어내지 못하는 유일한 지방산으로, 혈액 순환을 돕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연어에는 높은 단백질 함량이 있어, 식사를 통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며 근육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비타민 D 가 많이 들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고 하며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에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뇌 기능 개선과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무튼 저도 이번에 알아보니 연어가 좋은 것이 많네요.


■재료■


연어200g, 양파 1/2개,

진간장, 올리고당, 맛술, 다진 마늘, 와사비 


연어는 슬라이스 된것을 선택했어요~

훈제연어도 연어덮밥 만들기 해도 괜찮아요.

연어는 취향껏 많이 넣어도 괜찮습니다​


연어덮밥 들어갈 재료는 양파를 준비했는데요

 

 



양파는 1/2개를 슬라이스 해서 준비해주세요

무순도 있으면 준비해 주세요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이제 연어덮밥 소스 만들어볼까요?

사케동 간장소스 비율은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맛술 1큰술, 물 4큰술, 식초 1큰술, 레몬즙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양파를 넣고 살짝 끓여주세요!

양파는 양파덮밥에 올릴 양파도 필요하니 양파를 약간 남겨둔 후 소스에 넣습니다


양파가 익을 정도로만 끓여주세요!


그릇에 밥을 담아주세요

아주 뜨거운 밥보다는  밥은 살짝 식혀서 넣어주세요!


그다음 아까 만든 연어덮밥 소스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연어를 올려줍니다

연어가 밥을 덮을 정도로 올려주면 됩니다~


여기에 양파를 올려주고 와사비를 올려주세요

간단하게 만드는 연어덮밥 인데 어렵지 않죠?


무순을 올려줘도 좋고 아보카도를 올려줘도 좋아요 

저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려고 양파와 와사비만 넣어서 만들었는데

간단하면서 집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연어 사케동 만들기 랍니다

 

 



간단하죠?


점심시간에 간단하게 혼밥으로 만들어보았는데 그리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었어요

식당에서 먹어도 좋지만 연어만 있다면 쉽게 만들 수 있는 연어 요리 랍니다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