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반찬

스팸 감자볶음 만드는 법 감자채볶음 만드는 법 칼로리 햄감자볶음

반응형



요즘 감자가 맛있어서 한 박스 주문하고

얼마나 잘 먹는지 몰라요

어찌나 맛있던지 볶아도 맛있고

쪄서 먹어도 맛있고 다양하게 요리를 해서

먹고 있는데요

반찬으로는 가장 만만한 요리가

바로 감자볶음이 아닐까 싶어요

오늘은 감자볶음으로

만들어보았는데 정말 초 간단!!! 레시피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꼭 만들어보세요!!


감자볶음 칼로리는 100g당 116kcal 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재료■


감자 2개, 깡통 햄 1개, 청양고추 2개, 양파 1/2개, 통깨 검정깨 약간, 참기름 1/2 큰 술


스팸 감자볶음 만드는 법

​정말 요게 다랍니다

이번 레시피는 깡통햄을 넣는 것인데요

단순히 감자랑 넣는 것보다

확실히 햄을 넣으니 맛있을 수밖에 없죠 ㅎㅎㅎ


정말 맛있어서 자꾸 손이 간다고 할까요?

양이 많지 않나 했는데

아이들도 잘 먹고 해서 금방 다 먹었답니다.

 

 


햄감자볶음 감자는 채를 썰어서 준비해야겠죠!!

너무 두껍지 않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채칼이 있으면 사용하면 좋은데

저는 그냥 칼로 쉭 잘라줬어요

주부 경력이 10년이 넘는데 채썬 감자는

일정하진 않네요 ㅎㅎ

언제 전문가처럼 일정하게 자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양파도 1/2개를 채를 썰어서 준바 합니다


그리고 스팸도 1개도 감자처럼 채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햄감자볶음 레시피

 청양고추도 2개를 이렇게 길쭉하게 잘라서 준비합니다

그럼 재료 준비는 완료랍니다 

간단하죠?


청양고추는 생략해도 좋아요


재료들은 이렇게 한곳에 담아서 두면

볶을 때 편리해요.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릅니다

따로 몇 스푼이라고 나오진 않았는데

저는 2스푼을 넣어줬어요


부서지지 않게 감자채볶음 만드는 법 

가장 먼저 익기 어려운 감자를 

넣은 후 볶아줍니다.


감자가 투명하게 된 것이 보이면..


햄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타지 않도록 잘 볶아줍니다

저는 중불에서 계속 볶아줬어요.


반 정도 익었다고 생각이 들면

양파와 그리고 청양고추를 넣었어요.


스푼으로 잘 저어주면서 

익을 때까지 볶아주면 됩니다


 햄을 넣어서 

따로 간을 하지 않아요


단 혹시나 싱겁다면 소금을 넣어주세요!

저는 심심하니 괜찮아서

따로 간을 하지 않았습니다

​참기름 1/2스푼을 넣습니다


그리고 검정 통깨랑 통깨같이 섞어서

넣던데 통깨를 1스푼 넣어주면 됩니다


그럼 맛있는 감자볶음만드는법 완성!


햄이 들어가서 맛있을 수밖에 없어요

거기다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해서

계속 집어먹게 된다고 할까요?


저희 아이들도 어찌나 잘 먹던지..

햄감자볶음 어젯밤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월요일인데 왜이리 바쁜지요

아이 방학이지만 유치원생은 보내고

큰아이는 학원보내느라 바쁘답니다

월요병 없이 보내야겠어요 :)


이웃님들도 오늘 하루 잘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