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간식

단호박 샐러드 만드는 법 단호박무스 샐러드 재료

반응형




요즘 단호박이 너무너무 맛있어서

자주 먹고 있는데요 단호박으로 

오늘은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단호박만 있으면 후다닥 만들 수 있답니다.

그리고 다른 재료 넣지 않아도 맛있어요!


◈재료◈


단호박, 삶은 계란 2개, 마요네즈, 식빵, 상추, 치즈


들어가는 재료는 단호박만 있으면 

딱히 재료들은 많지 않아요

저는 미니 단호박 2개를 사용했는데

그냥 단호박 1개를 사용해도 괜찮아요.


요즘 상추가 정말 비싼데 없으면

안 넣어도 괜찮습니다.


저는 마침 있어서 넣어줬어요

 

 


단호박은 손질하기 전에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정도 돌려주세요

그래야지 손질할 때 덜 딱딱해서 좋아요


보기보다 뜨거우니 조심해서 도마 위에 넣습니다

보통 쪄서 사용하기도 한데

전 간단하게 만들기 위해

전자레인지에서 익혀서 사용하려고 해요


우선 단호박을 반을 갈라주세요

확실히 그냥 자르는 것보다 

손목의 힘이 덜 들어가서 좋아요


속을 수저로 파 내준 후

껍질을 자르기 편하게 잘라주었어요


저는 껍질을 제거한 후 

전자레인지에 돌렸어요.


보통 쪄서 속을 파내는데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크기가 작아서 껍질을 벗기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넓은 볼에 단호박을 넣은 후

비닐 랩을 씌었어요


포크로 콕콕 구멍을 내줍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서 5분간 돌려주었어요

단호박이 푹 익을 정도로만 익혀줍니다


저는 단호박 샌드위치에 삶은 계란을

넣어주면 맛있더라고요.

계란은 삶아서 2개 정도 준비합니다


삶은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계란샌드위치에 들어갈 계란도 잘게 썰어주세요!


단호박을 5분 정도 돌린 후 모습인데요

푹 익혀서 수저로 살살 저어주기만 해도 

잘 부서진답니다.


건포도 약간을 넣어주세요

건포도가 들어가야지 전 맛있었어요


취향에 따라서 건포도나 혹은 견과류를 넣어주세요

 

 


여기다 마요네즈 3스푼을 넣어줍니다.

맛을 본 후 단맛이 부족하면

꿀이나 올리고당을 추가해 주세요


제가 고른 단호박은 맛있어서

따로 단맛을 넣지 않아도 맛있었어요!!


단호박샌드위치에 들어갈 재료입니다

토마토와 상추를 추가했어요


토마토는 슬라이스 해서 준비합니다


식빵은 그냥 사용해도 좋고

한번 구워줘도 좋아요.

한쪽은 마요네즈 한쪽은 허니머스터드 소스를 발라줬어요


상추를 올려주세요


단호박 샐러드를 취향껏 넣어줍니다


그 다음 토마토를 올려줬어요


계란샐러드를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치즈를 올려주세요!


샌드위치를 포장해서 단단하게 고정시켜주세요


단호박 샌드위치 만들기 어렵지 않죠?

샐러드를 만드는 과정이 익히는 것이

귀찮아서 그렇지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해요.


단호박샌드위치도 만들고 또 덤으로 단호박샐러드 단호박무스 까지 즐길 수 있으니 좋아요


단호박이 달아서

다른 단맛을 추가하지 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하나만 먹어도 든든하달까~ 아메리카노와

같이 먹으니 한 끼 식사로 브런치로 딱 좋았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