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잠봉뵈르 샌드위치 만들기 버터 요리 잠봉햄 홈 브런치 바게트 요리

반응형



제가 샌드위치를 굉장히 좋아해서

밥 대신 자주 먹어요

그래서 제살의 지분 10%는 샌드위치

살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완전 초간단 샌드위치 만들기 레시피 중

하나가 잠봉뵈르 랍니다

잠봉햄과 그리고 버터 바게트만 있으면

진짜 맛있어요


■재료■


버터, 잠봉햄, 바게트 


우선 잠봉햄은 좀 비싸다고 생각하는데

마켓컬리 쇼핑하다가 괜찮은

잠봉햄을 봤어요


꽤 양도 많아서 3번 이상

잠봉뵈르 만들기 할 수 있는 양이랄까

맛도 짭짤하니 좋아요


바게트를 준비해 주세요

요즘 냉동제품이 많이 잘 나왔어요

그래서 저는 몇 개 구비해두고 먹고 싶을 때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바로 먹으니

그리 딱딱하지 않고 맛있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에서 200도에서 15분 돌리니

이렇게 바게트가 잘 구워져서 나왔어요


바게트는 반을 갈라주세요

오늘 비도 오고 흐리니 사진이 좀 예쁘진 않네요


그리고 버터를 잘라줍니다

버터는 비싼 버터일수록 맛있는데

요건 중간급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가공버터 말고 다 괜찮아요


무염버터를 사용해야 해요

가염은 짜요!

잠봉햄도 짠데 가염까지 더하면

염분 덩어리를 섭취하는 결과를 나타냅니다.


바게트 요리 바게트 위에 버터를 차곡차곡 올려줍니다.

뜨거울 때 바게트를 잘라서 그런지

예쁘게 안은 잘라지지 않은 것 같아요ㅠㅠ


그리고 잠봉햄을 양껏 올려줍니다

좋아하는 것은 양껏 올려주기!

잠봉햄은 얇게 저민 햄이라고 보면 된다고 해요

저는 특별한 햄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뜻은 간단하죠?


그리고 다시 바게트로 덮어주기

그러면 바게트 요리 햄 요리

잠봉뵈르 만들기 완성입니다


간단하죠?


바게트가 길어서 반을 잘라줬어요

그러니 한 손으로 잡고 먹기에 딱이랍니다


홈 브런치 잠봉뵈르 만들기

처음엔 이게 맛있겠어 했는데

버터랑 햄이 들어가니 머 맛있을 수밖에 없는 조합이랍니다

 

 


은근 맛있어요

아메리카노와 같이 오늘 아점으로 먹었는데

오래간만에 먹어서 그런지 너무 맛있었어요


홈 브런치 간단 샌드위치만들기 로 딱이라고 해야 하나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랄까

은근 양이 많지 않을까 했는데

순삭 했어요


역시 마성의 맛..

다만 다이어터라면 버터랑 햄이 들어가니 

양을 적게 드시는 것이 좋아요 ㅠㅠ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