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바지락 칼국수 끓이는법 해물 칼국수 만드는법 새우 조개칼국수 칼국수면 요리

반응형




오늘 비가 내리기도 하고 국물요리가 먹고 싶다고 해서 저희 가족들이 좋아하는 칼국수를 만들어보았어요

바지락이 있어서 바지락 칼국수 끓이는법 으로 만들었는데 역시 간단하니 맛있어요

그리고 냉장고에 활새우가 있어서 몇 개 더 넣으니 해물칼국수 만드는 법이라고 할까~ 아무튼 비 오는 날 끓여먹으면 맛있는 칼국수 만들어보세요!


■재료■


바지락, 칼국수 면, 코인 육수, 애호박, 감자, 양파, 청양고추, 액젓, 소금, 후추, 마늘 5개


조개칼국수에 들어갈 바지락은 500g 정도 준비했습니다

 

 


바지락은 많을수록 좋긴 해요 칼국수 육수가 맛있다고 할까요?

해감된 마트용 바지락이라 따로 해감하지 않았습니다


냄비에 물을 넉넉하게 반 정도 이상 넣은 후 바지락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좀 더 맛있게 하기 위해서 코인 육수 하나 더 넣어주면 국물이 좀 더 진한 느낌이랍니다 없으면 생략 가능하며 멸치육수를 내서 만들어도 괜찮아요


바지락칼국수 육수가 슬슬 나기 시작해요 구수한 냄새라고 할까요?


아까 말했듯이 새우가 몇 개 있어서 넣어주니 좋았어요

없으면 생략 가능합니다.

집에 있는 해물들을 몇 개 넣어주면 좀 더 맛있는 칼국수 만들기 된답니다


그리고 해물칼국수에 들어갈 야채 손질을 해줍니다.

감자는 1개를 채 썰어주고

양파는 1/2개를 채 썰어주고

청양고추 1개도 썰어줬어요

애호박도 약간 잘라주고 사진에 없지만 대파도 조금 잘라서 준비했어요


냉장고 사정에 따라 야채는 조절해 주세요!


그리고 다진 마늘 대신 저는 편만 늘을 넣는데요

그러면 국물이 깔끔해져요 5개 정도를 편으로 썰어주었어요


가장 먼저 야채는 감자를 넣어주세요

감자가 가장 늦게 익으니 감자를 넣었습니다


마늘도 넣습니다


칼국수 면 요리 칼국수 면은 밀가루가 묻어 있어요

그래서 밀가루를 털어내줍니다


 면을 넣고 익을 때까지 끓여주면 됩니다

대략 육수만 진하게 내면 맛있게 된답니다


양파와 호박도 넣어주세요!


바지락 칼국수 끓이는법 간은 액젓 1스푼 그리고 부족한 것은 소금을 넣어서 맞춰주세요

칼국수가 살찌는 이유는 염분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요


마지막으로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어주면 해물 칼국수 만드는 법 완성이랍니다

 

 



국물을 맛보니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기호에 따라서 후춧가루를 솔솔 뿌려주세요


이렇게 해서 만든 새우 조개 칼국수랍니다~

역시 해산물을 넣은 칼국수가 맛있어요

잘 익은 열무김치와 먹으니 ... 계속 무한대로 들어가요


새우와 바지락을 까서 먹고 칼국수를 먹으니 꿀맛 국물까지 정말 맛있었어요

비 소식이 있던데 주말 요리로 칼국수 만들기 어떨까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