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음식재료손질

열대과일 파인애플 자르기 파인애플 껍질 손질 파인애플 후숙

반응형





새콤달콤 파인애플~ 좋아는 하는데

손질하기도 귀찮고, 쓰레기도 많이

나와서 안먹게되더군요

그래도 잘 익은 파인애플은

요새같이 덥고 짜증나는 날

입맛을 확 살리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서 잊을만 하면 구매하곤해요


오늘은 7월 제철과일 파인애플 자르기

손질방법 파인애플 후숙까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파인애플은 윗부분은 음식물 쓰레기가 

아니고 일반 쓰레기이니 참고하세요!


파인애플 후숙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파인애플을 통째로 사셔서 바로

먹으려고 했더니 너무 딱딱해서

못 먹는 적이 많은데요


우선 육안으로 봤을 때 

껍질이 노란 빛깔이 나는지

안나는지 살펴보세요.노란빛깔이 나야

후숙이 잘 된 상태랍니다


만약 노랗게 되지 않았다면 

눕혀서 두면 당분이 한쪽으로 쏠려서 

맛있어진다고 해요

주황+ 노란색을 띤다면 먹으면 됩니다


우선 줄기 부분을 잘라주세요


파인애플 끝을 칼로 잘라주세요~


반으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한 번 더 잘라주세요

총 4조각으로 잘라줬어요~

 

 



바로 잘라서 먹으면 파인애플에

심이 있어서 먹기 힘들어요


칼로 가운데의 심을 제거해 줍니다


파인애플의 심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이제는 껍질 윗부분의 과육을 

칼로 잘라주면 됩니다

껍질에서 약간 올라올 정도로

잘라줘야 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됩니다

아이들이 먹을 것이라서 

좀 잘게 잘라줬어요


다른 남은 파인애플도 심지를

잘라주기!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되겠죠?

파인애플 자르기 어렵지 않아요.


파인애플 손질 귀찮아서 안 먹었는데

오래간만에 하니 어렵지 않아요 ㅎㅎ


요즘 과일들이 많이 나와서 좋은데

파인애플도 달콤해서 너무 맛있네요


확실히 껍질이 주황색 노란색을 

띨 때가 가장 맛있다는 점 

후숙이 잘 되어서 그런지 

과육이 너무 맛있네요


다들 어찌나 잘 먹던지~ 

진작에 사줄 걸 하면서 

열대과일이라 그런지 여름에 먹으니 맛나요

 

 


상큼한 파인애플 손질이 귀찮아서

늘 마트에서 손질된 것만 샀는데~

양도 작고 해서 손질 안된 파인애플을

사서 이렇게 잘라 먹고 즙을 내서

음료에도 타먹고 고기 잴때도 쓰고

하면 금세 다 먹어요


토요일 주말 잘 보내셨나요?

여행 갔다 와서 피곤한데~ 아까

낮잠을 많이 자서 그런지 괜찮네요


신나는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