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구이 백종원 파무침 양념 삼겹살 파채무침 레시피 파절이 대파요리

반응형





어제 저녁 메뉴는 

삼겹살을 구워 먹었는데

삼겹살 구이 해서 먹으니

아이들도 좋아하기도 하고

찰떡궁합인 파무침 양념 맛있게

해서 먹으니 너무 좋았어요 :)


우선 삼겹살을 준비합니다

통 삼겹살을 구워도 맛있지만

굽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고요

저는 요즘에는 얇게 썰어진

 삼겹살을 주로 먹고 있어요


바로 구워도 되지만 

저는 밑간을 해서 굽는 편이랍니다

소금을 솔솔 뿌려주면 되고

허브솔트가 있어서 그것을 솔솔 뿌려줬어요


취향껏 뿌려주세요

저는 골고루 뿌려줬어요

이것이 싫으면 넣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차곡차곡 넣어주세요

종이호일은 고기 요리도 역시

깔아주지 않는 것이 좋아요

왜냐면 기름이 나오는데 그 기름이

빠져야 고기가 느끼하지 않아요

종이호일을 깔게 되면 그 기름을 머금고

있어서 기름을 씹은 느낌이랄까~ 

깔지 않는 것이 좋아요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구이

시간은 1차로 

180도에서 10분간 돌려주세요


그럼 이런 상태가 된답니다.

아직 덜 익은 것을 볼 수 있어요

 

 

 


고기를 보고 꼭 상태에 

따라서 더 돌려주세요

에어프라이어가 크거나 또 크기나

고기에 따라서 아무래도 

시간이 차이가 있더라고요


또한 고기를 바삭하게

 익혀 먹고 싶은 분들도 있고

또 적당히만 익었으면 

하는 분들이 있으니

시간은 조절해 주세요


파무침이랑 같이 먹으려고

버섯이나 통마늘은 

따로 넣지 않았는데

그것은 이때 넣으면 됩니다


저는 바삭한 것이 좋아서 

4분 정도 추가했는데요

확실히 아까보다 노릇한 것을 

볼 수 있어요


에어프라이어 사양에 따라서 

시간은 조절해주세요!


총 저는 14분정도 구워줬는데

우선 10분정도 굽고 에어프라이어

사양에 따라 굽는시간을 조절해주세요!


그리고 같이 곁들일 파무침

파 두 대의 양념입니다

파는 2개를 잘라주세요!


이제 백종원 파채무침 만들어볼까요?



진간장 3스푼, 식초 2스푼, 

고춧가루 1.5스푼

설탕 1스푼, 간 마늘 1/2스푼, 

을 넣은 후 잘 버무려주세요


그리고 에어프라이어 삼겹살

 곁들일 백종원 파무침 양념

마지막으로 참기름 1스푼 

깨소금 1스푼 넣고 버무려주세요!


새콤달콤 맛있는 

백종원 파채무침 양념 완성이랍니다~


삼겹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요

그리고 파무침도 같이 

옆에 곁들여서 먹었습니다

야들야들 어찌나 맛있던지요 ㅎㅎ

 

 


삼겹살 구이 에어프라이어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저는 예전에 한번 굽고 자르고 

구웠는데 통째로 구운 후 잘라주니 

좀 더 촉촉하더라고요


바삭한 것을 좋아하면 1번 익었을 때

잘라서 넣으면 바삭하게 

먹을 수 있으니 취향껏 드세요!


아무튼 어제 저녁 메뉴로 먹어본 

에어프라이어삼겹살 이랍니다

대파요리 파절이 같이 먹으니 

궁합이 좋았어요


프라이팬에 일일이 굽느라~

그리고 냄새도 비교적 덜 나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 삼겹살을 즐겨 먹는데요


오늘 일요일 저녁에 맛있게 드셔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