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추천요리모음

미역국수 곤약국수 다이어트 국수 해초국수 다이어트 국수 곤약면

반응형

 



이제 제법 따뜻해져서

쌀쌀해도 두꺼운 옷보다는

얇은 옷을 입게 되는데요

코로나동안 열심히 찌워놓은 살이

아무래도 걱정이 되서 다이어트를

다시 열심히해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살 뺄려면 결국 식이조절이라

배고픔이 덜 느껴지면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많이 찾게 되더라고요

한때 곤약국수 많이 먹었는데

요새는 또 먹기 편한 

곤약국수가 나왔다기에

한 번 만들어 먹어봤네요


예전 같으면 칼로리를 전혀 

맛있으면 살안쪄라고 했을텐데

그렇게 정신승리하기엔

너무 떵떵해요 ㅠㅠ

예전에도 곤약국수 다이어트 한적이

있는데 이게 먹다보면 역하거든요

이건 아직 많이 안먹어봐서

그건 모르겠고

소면 대신 칼로리 부담도 덜해서

일단 칼로리는 합격~!

 

 



우선 비빔국수로 보통 드시던데

따뜻하게 온면으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무엇보다도!! 국내산 미역으로 만든

미역 곤약국수이기도 하고

또 1인분에 33kcal이라는 낮은 칼로리에 

정말 만족스럽다고 할까요?

해초국수 미역국수 조리방법은 간단합니다

흐르는 물에 면을 씻어서 준비해주고

스프를 넣고 끓는 물만 부어서 

먹으면 되니 간편하죠?


우선 나트륨함량 당이나 지방 등이

거의 보이지 않아서 야식이나 

다이어트 간식으로 좋을 것 같아요 



아무튼 저처럼 다이어트 국수 

찾는 분들이라면

만족하고 드실 것 같아요


2인분이 들어 있어서 

미역곤약면이 들어 있어요

기존의 곤약면에서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국내산 미역이 들어가서

탱글탱글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해요 


곤약면 흐르는 물에 씻어서

 면을 준비합니다

곤약국수는 맛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미역이 들어가서 그런지

특유의 곤약 냄새가 거의 나지 않았어요.


넓은 면기에 미역국수를 담아주세요!


스프를 넣습니다.

우리가 흔히 컵라면 먹는 식으로 

먹으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뜨거운 물 200ml만 넣어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어서 

간편함이 좋았어요


이렇게 따뜻한 국물로

 즐길 수 있어서 좋고

무엇보다 국물까지 다 마셔도

33kcal 섭취니 다이어트 국수로 딱이죠?


저는 단백질 섭취를 약간 높이기 위해서

삶은 계란 1개를 더 넣어서 먹었어요

야채나 다른 것을 약간 넣어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역국수는 차갑게 먹어야 한다

생각할 수 있는데 

따뜻하게 먹으니 맛이 좋은데요

멸치육수가 적당히 칼칼해서

담백하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탱글탱글한 식감이 맛있었습니다


생각보다 포만감이 높다고 할까요?

한동안 든든해서 좋기도 하고 

칼로리가 낮아서 야식으로 컵라면대신

먹으면 좋을 듯 싶네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