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추천요리모음

훈제 닭가슴살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간단해요!

반응형



저도 나이가 있다 보니 건강검진을 받은 결과

살을 빼야 한다는 이야기에 

지난달부터 다이어트 중이랍니다

운동을 하긴 하지만 무엇보다 그에 맞게

식이가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밥을 3끼 챙겨 먹으니 운동을

아무리 해도 튼튼해질 뿐

그래서 식단도 같이 관리하고 있어요

운동을 하면서 단백질과 함께 식단을

클린 하게 조절하니 벌써 7킬로 감량했는데

목표 수치가 머지않았지만 식단은

늘 다이어트 식단을 고수하려고 해요


그래서 요즘 닭 가슴살을 자주 먹어요

다이어트카페를 가보니 점심식단도

다이어트식으로 하기위해

도시락 싸가지고 다니시는분들도 많더라고요


닭가슴살은 저도 한때  조리해 봤는데

처음에는 잘 삶아서 먹곤 하는데

닭의 비린내라고 해야 하나

은연중에 느껴지는데 훈제 닭가슴살은

아무래도 먹기도 좋고 요즘에는 이렇게

슬라이스 되어 있는 제품이 많으니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2분 50초만 지나면

촉촉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아까와 다르게 닭가슴살이 냉동상태가

아니라 촉촉해진 것을 볼 수 있죠?

 

 


오늘은 제가 훈제 닭가슴살 도시락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저는 집에서 먹지만 요즘

제가 다이어트하는 모습을 보고

남편이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랍니다


저녁은 다이어트 도시락을 먹는데

가볍고 영양 있게 챙기려고 하고 있어요


저녁을 가볍게 먹으니 예전에는

술 마시고 늘 야식 먹는 게 일상이던

저의 신랑이 확실히 뱃살도 많이 줄어서

늘 요즘 도시락을 먹고 있어요


재료는 그날그날따라 다른데

오늘은 오이, 단호박, 파프리카, 방울토마토를 준비했어요


거기에 늘 닭가슴살은 필수로 넣는데

잇메이트 슬라이스 닭가슴살 훈제를 준비했어요

5mm 두께로 슬라이스 되어 있는데

가장 맛있는 두께라고 해요

그래서인지 어쩜 왜 이리 맛있던지요


파프리카는 한 입 크기로 잘라주고

역시나 오이도 한 입 크기로 잘라줍니다


단호박은 전자레인지에서 5분간 쪄주면

파근파근하게 잘 쪄집니다

요즘 미니 밤호박이 맛있을 때라

탄수화물은 밤호박으로 대체 중입니다


그리고 도시락 용기를 꺼내서 차곡 차곡

야채들과 훈제 닭가슴살을 담아주면 됩니다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간단하죠?

 

 


가볍게 먹는 닭가슴살 도시락으로 구성해 보았어요

닭가슴살은 100g을 넣었고

그 외에 야채들은 가볍게 닭가슴살과 먹기

좋도록 구성했습니다


탄수화물은 좀 더 섭취해도 좋은데

단호박으로 섭취하기로 했어요


저도 이렇게 여러 개 싸서 저녁때 먹곤 하는데

재료들을 적당한 크기로 자르면 되니 간편해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