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일품요리

동남아요리 나시고랭 레시피 : 나시고랭 만들기

반응형

 

 

찬밥이 남으면 어떻게 처리할지 참 고민들을 많이 하실 것 같은데요
가장 만만한 것은 아무래도 볶음밥일 것 같아요

하지만 매일 먹는 볶음밥은 정해져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이번엔 좀 색다르게 인도네시아의 나시고랭을 만들어보았어요
 
나시는 쌀 고랭은 볶는다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인도네시아식 볶음밥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나시고랭 재료 : 닭가슴살, 새우, 숙주, 양파, 당근, 대파, 고추, 양배추,다진마늘, 생강술, 후추
소스 : 굴소스 1스푼, 올리고당 1/2스푼, 후추약간

 

닭고기는 먹기 좋은 상태로 생강술 1스푼과 후춧가루를 넣어서
닭고기의 잡내를 없애주었어요

 

 

나시고랭에 들어갈 소스를 만들어주는데요
굴소스 1스푼, 올리고당 1/2스푼, 후추약간과 함께 만들어주었어요~

 

소스가 따로 있지만 굴소스만 넣어도 맛은 괜찮았습니다!

 

 

재료 준비가 다 되었다면 이제 나시고랭을 만들어 줘야죠
다진마늘 1스푼에 고추기름 1스푼반과 고추를 넣어준 후
마늘 향이 나도록 살짝 볶아줍니다

 

 

 

 새우와 닭가슴살을 넣고 익을 때까지 빠르게 볶아줍니다

 

숙주나물을 제외한 야채들을 넣고
준비된 소스를 넣고 빠르게 볶아줍니다!
 
나시고랭은 아무래도 볶음 요리다 보니 빠르게 볶아주는 것이 좋아요

 

 

 어느 정도 야채를 볶았다면 찬밥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뜨거운 밥보다는 찬밥을 넣어야지 고슬고슬 볶음밥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숙주나물을 넣어줍니다
숙주나물은 숨만 죽이면 된다는 느낌으로
살짝 섞어서 볶아줍니다

 

 숙주나물은 너무 익히지 않는것이 관건이랍니다

 

완성된 나시고랭입니다
동남아요리는 집에서 만드는 것이 힘들다고 생각하실 것 같은데
전혀 힘들지 않아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새우의 진한 풍미가 담긴 해산물맛이 나서 그런지 맛있게 먹었답니다
동남아요리를 집에서 간편하면서 맛있게 만드는 법 알려드렸는데요!
집에 찬밥이 남았다면 나시고랭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그리드형